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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 시장 베스트 small 트럭 : 3위 : 현대자동차 싼타크루즈 : 2022 현대 산타크루즈 시승 리뷰: 팔로워가 아닌 리더

애플카(사과차) 2022. 8. 15. 22: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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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등만 자료를 읽으려고 했는데...

그래도 신기하게...현대자동차가 보여서......

나에게 코나 전기차로 그렇게 고생을 시키고 시간낭비도 시켰지만...

그래서 팔은 안으로 굽는다고...ㅠㅠ

3등에 이름이 보여서....한번 보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별도로 정리해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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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 현대 산타크루즈 시승 리뷰: 팔로워가 아닌 리더
이안 라이트


때때로 자동차 제조업체는 트럭이 작업 편향된 기계일 필요가 없고 완전히 다른 작업을 수행할 필요가 없다는 결론에 도달할 것입니다. 미국에서 새로운 소형 트럭 부문의 새로운 진입자이자 창시자인 현대 산타크루즈가 바로 그런 경우입니다. 올 뉴 현대 싼타크루즈의 정신적 조상은 엘카미노와 스바루 브랫이지만, 싼타크루즈는 한 가지 핵심 영역에서 다르다. 핵심은 트럭 베드가 있는 크로스오버이지만 Honda Ridgeline과 달리 차체 장착 트럭과 경쟁하려고 하지 않으며 대신 새로운 Ford Maverick과의 치열한 경쟁에 직면하게 됩니다. 캘리포니아에서 설계되고 미국에서 제작된 2022 Hyundai Santa Cruz는 트럭 베드가 있는 편안한 5인승 크로스오버로, 젖거나 더러운 물건을 넣고 싶지 않은 모험과 취미에 참여하는 활동적인 라이프스타일을 가진 사람들을 위한 것입니다. 캠핑, 하이킹, 서핑, 스쿠버 다이빙, 산악 자전거, 카누, 동굴 탐험 또는 젖거나 먼지가 많거나 진흙 투성이의 장비와 관련하여 생각할 수 있는 모든 것과 같은 크로스오버의 뒷면.

완전히 새로운 Tucson과 뼈대와 약간의 스타일을 공유하는 Santa Cruz는 자연 흡기 또는 터보차저 2.5리터 4기통 엔진으로 구동되어 최대 281마력과 311lb-ft를 생성합니다. 가벼운 오프로드 작업을 위해 조정된 서스펜션과 사용 가능한 사륜구동 역시 Santa Cruz의 무기고입니다.

산타 크루즈가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보여주기 위해 우리는 캘리포니아 북부로 차를 몰고 산타 크루즈의 해안과 레드우드를 탐험했습니다.

2022년 현대 산타크루즈 변경점: 2021년 현대 산타크루즈와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Santa Cruz는 이전에 현대에서 본 어떤 것과도 달리 완전히 새로운 모델입니다. 본질적으로 사다리 프레임 섀시가 없는 소형 픽업 트럭입니다. 트럭에는 사다리 프레임이 반드시 있어야 하기 때문에 이 시점에서 읽지 않는 사람도 있을 것입니다. 그렇죠? 아뇨, 죄송합니다. 사전에 따르면 픽업은 상품을 운반할 수 있는 뒷면의 열린 부분만 있으면 됩니다. 현대자동차는 그렇게 할 수 있으므로 픽업입니다.

이것은 픽업 트럭에 대한 새로운 해석이지만 현대가 처음은 아닙니다. Honda는 학교에서 필요하지 않은 불필요한 기계 부품을 추가하지 않고 픽업 트럭을 만든 최초의 제조업체라고 정당하게 주장할 수 있습니다. 현대자동차는 한 걸음 더 나아가 올바른 방향으로 나아가고 있습니다. 픽업 트럭 부문에는 약간의 혼란이 필요하며 Elon이 CyberTruck과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 같기 때문에 Santa Cruz가 다음으로 큰 문제입니다.


2022년 산타크루즈 공연
Santa Cruz는 두 가지 엔진으로 제공됩니다. 하나는 정상적으로 호흡하는 2.5리터 4포트이고 다른 하나는 터보차저를 사용합니다. 자연 흡기 모터는 191마력과 181lb-ft의 토크를 생성하는 반면, 터보차저 파생 모델은 최대 281hp 및 311lb-ft의 토크를 생성합니다.

기본 모델은 현재 전륜구동 형식으로만 제공되며 터보차저 엔진은 HTRAC 사륜구동 시스템에만 결합할 수 있습니다. 현대는 전륜구동 및 사륜구동 파생상품이 곧 출시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터보차저를 제외하고 동력은 8단 토크 컨버터 자동 변속기를 통해 바퀴로 전달됩니다. 터보차저 모델로 업그레이드하면 내부에 패들 시프터가 있는 8단 듀얼 클러치 변속기가 포함됩니다. 현대는 Santa Cruz가 얼마나 빨리 60까지 도달하는지에 대해 어떠한 주장도 하지 않지만, 터보차저 변형의 경우 7초 미만의 0~60mph 수치를 기대합니다.

모든 모델은 Trailer Prep Package가 포함된 표준으로 제공됩니다. FWD 모델은 3,500파운드를 견인할 수 있는 반면 AWD 모델은 5,000파운드를 견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우리는 Santa Cruz와 전통적인 사다리 프레임 픽업 트럭의 차이점을 보기 시작합니다. 후면에 견고한 판 스프링이 있는 터보차저 4포트 레인저는 7,500파운드를 견인할 수 있지만 비슷한 크기의 크로스오버와 비교할 때 Santa Cruz는 강력합니다. 1,906파운드(초급 FWD)의 최대 탑재량도 인상적입니다.


엔진 및 변속기
모든 모델에는 2.5리터 4기통 엔진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SE와 SEL에서는 자연스럽게 흡기되며 SEL Premium과 Limited에는 터보차저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자연 흡기 엔진은 6,100rpm에서 191hp, 4,00rpm에서 181lb-ft의 토크를 제공합니다. 현대차가 터보차저를 추가하면 이 수치는 5,800rpm에서 281hp로, 인상적인 1,700rpm에서 311lb-ft로 증가합니다. 자연 흡기 4포트는 8단 토크 컨버터 자동 변속기와 짝을 이루고, 터보차저 엔진은 보다 스포티한 8단 듀얼 클러치 변속기와 결합됩니다.

 

표준 2.5리터 엔진은 Tucson보다 약간 더 많은 마력과 토크를 제공하며 약간 더 큰 Santa Cruz에서 엔진을 완벽하게 적절하게 만드는 것 같지는 않습니다. 우리의 경험은 통근 및 고속도로 교통에 안전하게 합류하기 위한 활력으로 가득 찬 터보 차저 버전에 대한 것입니다. 낮은 토크는 눈에 띄고 환영받으며, 조금 더 힘들어질 때 자신감을 불어넣어 줍니다. 8단 듀얼 클러치 자동 변속기와 조화를 이루는 구동계는 변속 시 선명하고 깨끗하며 적시에 적절한 기어를 사용하는 안정적인 습관을 가지고 있습니다.

2022 현대 산타크루즈 성능 사양:
현대 산타 크루즈 트림 현대 산타 크루즈 엔진 현대 산타 크루즈 HORSEPOWER 현대 산타 크루즈 트랜스미션 현대 산타 크루즈 드라이브트레인 현대 산타 크루즈 MPG/MPGE
SE 2.5L 인라인-4 가스 191hp @ 6100rpm 8단 자동 AWD
전륜구동 23MPG
SEL 2.5L 인라인-4 가스 191hp @ 6100rpm 8단 자동 AWD
전륜구동 23MPG
SEL 프리미엄 2.5L 터보 인라인-4 가솔린 277hp @ 5800rpm 8단 자동 AWD 22 MPG
제한된 2.5L 터보 인라인-4 가스 277hp @ 5800rpm 8단 자동 AWD 22 MPG
2022 산타크루즈 가스 마일리지
EPA에 따르면 FWD 자연 흡기 모델은 21/26/23mpg 도시/고속도로/복합을 소비합니다. 이상하게도 AWD 모델은 EPA 추정 수치가 21/27/23mpg로 고속도로에서 더 효율적입니다. 현재 FWD 터보 모델에 대한 소비 수치는 없지만 그 수치는 AWD 형태로 19/27/22mpg입니다.

모든 모델에는 17.7갤런 탱크가 장착되어 있어 비 터보차지 모델의 예상 주행 범위는 407마일입니다. 터보차저 경로를 사용하는 경우의 패널티는 무시할 수 있습니다. 이 모델은 전체 탱크에서 389마일을 주행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낮은 연석 중량을 감안할 때 우리는 Santa Cruz가 더 효율적일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그것의 상대적으로 높은 소비는 그것이 다가오는 Ford Maverick 잡종에 대해 올라가면 그것에 대해 계산할 것이다. 포드는 소형 하이브리드 트럭이 복합 사이클에서 40mpg를 낼 수 있을 것으로 추정합니다.

2022년 현대 산타크루즈 연료 용량
HYUNDAI SANTA CRUZ TRIMS SE SEL SEL PREMIUM LIMITED
현대 산타크루즈 연비(Cty/Hwy) 21/26 21/26 19/27 19/27
2022 현대 산타크루즈 트레일러
HYUNDAI SANTA CRUZ TRIMS SE SEL SEL PREMIUM LIMITED
현대 산타 크루즈 최대 트레일러 용량 3,500파운드. 3,500파운드 5,000파운드 5,000파운드
엔진 2.5L 인라인-4 가스 2.5L 인라인-4 가스 2.5L 터보 인라인-4 가스 2.5L 터보 인라인-4 가스
변속기 8단 자동 8단 자동 8단 자동 8단 자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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