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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아이오닉 6의 최고의 공기역학적 효율성 비하인드 스토리 공개

애플카(사과차) 2022. 11. 11. 23: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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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아이오닉 6의 최고의 공기역학적 효율성 비하인드 스토리 공개

차체의 눈물방울 모양이 핵심이지만 Ioniq 6이 0.21의 항력 계수를 달성하기 위해 사용하는 다른 많은 트릭이 있습니다.


2024년형 현대 아이오닉 6은 한국 브랜드가 만든 가장 공기역학적인 차량으로 0.21의 매우 낮은 항력 계수를 제공합니다.

차량의 미끄러운 모양은 완전 배터리 충전(WLTP)으로 614km(381마일)의 범위를 커버할 수 있는 Ioniq 6의 고효율에 큰 역할을 합니다. 범위 향상 외에도 공기역학적 효율성은 성능, 주행 안정성 및 주행/바람 소음에 상당한 영향을 미칩니다.

Ioniq 6은 1930년대 스타일의 공기역학적 디자인과 풍동에서 개발된 많은 기술 발전을 통해 인상적인 공기역학적 효율성을 달성합니다. 외관부터 현대차 스타일링 책임자인 Simon Loasby는 Ioniq 6의 세련된 디자인에 큰 영향을 준 것으로 1947 Stout Scarab, Phantom Corsair 및 Saab Ursaab을 인용합니다.

"공기 역학적 디자인과 엔지니어링의 진정한 시작은 1930년대에 시작되었으며 우리는 그 시대, 그리고 실제로 자연에서 영감을 얻는 것이 EV 부문에서 독창성과 지속 가능한 성능을 만드는 완벽한 방법이라고 느꼈습니다."

또 다른 주요 영향은 슈퍼마린 스핏파이어 제2차 세계 대전 영국 전투기였으며, 현대 디자이너들은 스핏파이어에서 영감을 받은 윙렛을 아이오닉 6의 리어 스포일러 측면에 적용하여 지붕에서 나오는 공기 흐름을 흡수하고 스포일러 끝의 소용돌이를 최소화하여 항력을 줄였습니다. . 윙렛은 또한 차량 측면에서 발생하는 와전류를 효과적으로 줄여 항력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자동차 자체는 비행기 날개처럼 유선형의 형태를 하고 있으며, 차량의 상부와 하부의 압력차로 고속에서 공기역학적으로 양력을 발생시킨다. 리어 스포일러에서 발생하는 다운포스는 고속 주행 시에도 양력을 줄여 안정성을 확보합니다. 현대 디자이너들은 또한 자연, 특히 송골매가 390km/h(242mph)의 속도로 먹이를 쫓아 잠수할 때 취하는 모양에서 영감을 얻었습니다.

Ioniq 6은 풍동에서 집중적으로 테스트되었으며, 현대의 공기역학 엔지니어의 도움으로 효율성을 10% 더 높이기 위해 3400마력 팬이 생성하는 최대 200km/h(124mph)의 바람에 직면했습니다.

이는 리어 스포일러에 사용되는 형태 변형 기술인 모핑 기술 및 기타 여러 고급 공기 역학 솔루션과 슈퍼컴퓨터를 사용한 전산 유체 역학(CFD) 분석과 같은 몇 가지 트릭을 통해 달성되었습니다.

이를 통해 설계자는 약 70가지 옵션 중에서 최적의 스포일러 모양을 선택할 수 있었고 문제 영역에 능동형 에어 플랩, 휠 에어 커튼, 휠 갭 리듀서, 분리 트랩 및 휠 디플렉터를 적용할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기술 발전은 기능적일 뿐만 아니라 미학적으로도 즐겁다고 현대는 말합니다. 다음 비디오에서 이러한 각각의 공기역학적 트릭이 어떻게 작동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s://insideevs.com/news/621207/hyundai-reveals-secrets-behind-ioniq-6-top-aerodynamic-efficiency/

 

Hyundai Reveals Secrets Behind Ioniq 6's Top Aerodynamic Efficiency

Hyundai's Ioniq 6 achieves impressive aerodynamic efficiency through 1930s-style aerodynamic design and technological advances developed in the wind tunnel.

insideev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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