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LD car

모던 노스탤지어: 드라이빙 아이콘의 버려진 포드 야생마

애플카(사과차) 2022. 11. 11. 23:41
반응형

브롱코의 신형 버전이 관심의 대상이다. 

브롱코의 역사를 즐기는 내용 ㅎㅎ

===========================================

모던 노스탤지어: 드라이빙 아이콘의 버려진 포드 야생마

Jonathan Ward는 오래된 Land Rovers를 싫어합니다. 감정에 약간의 뉘앙스가 있을 수 있지만 Ward를 처음 만난 이후로 그의 영국 브랜드와의 복잡한 관계는 10여 년 동안 나를 흥미롭게 했습니다. 기계적인 참신함의 감정가라면 랜드로버의 카리스마 넘치는 불완전한 오프로더에서 위안을 찾아야 하지 않을까요? Ward가 나를 그의 최신 Derelict 프로젝트인 1966 Ford Bronco Roadster를 샘플링하도록 초대할 때까지 나는 그 철학적 매듭을 풀 기회를 우연히 발견했습니다.

"내 '63 Land Rover Series IIA를 가져와도 될까요?" 나는 주말 장난감이 주요 명소에서 주의를 산만하게 할 것이라는 것을 알고 무심코 물었다. "당연하지 않습니다." 그는 나의 잠재적으로 도발적인 의도보다 그의 범신론적인 자동차 열정을 더 잘 표현하는 가입이라고 대답했습니다.


와드는 그가 완벽하기보다는 그 이상은 아니더라도 닳고 찢기도록 이끌립니다. 부패에 대한 그의 애정으로 그는 녹슨 껍질로 덮인 헛간 발견의 황폐한 피부를 보존하면서 내부를 현대화하는 데 불경건한 시간을 들이는 버려진 제품 라인을 분리했습니다. 그들은 일반적으로 $ 210,000 마크 주위를 맴도는 Ward의 완전히 복원 된 Broncos보다 약간 저렴합니다. 그러나 버려진 차량은 훨씬 더 노동 집약적이며 각 차량의 특성을 해결하려면 사례별로 문제를 해결해야 합니다.

폐차로부터 자동차를 구하거나 더 나은 방법으로 노화의 자연적인 쇠퇴를 존중하면서 재건축하는 것은 결코 선형적인 과정이 아닙니다. 그것은 또한 자동차에 개인적인 기억과 희미한 Kodachrome 지문이 동반될 때 보너스 포인트와 함께 Ward에서 실질적인 흥분을 유발하는 가공할 작업입니다. Ward는 "파티나와 움푹 패인 부분의 로맨스는 그것이 어디에 있었는지, 어떤 관계가 위조되었는지 궁금하게 만듭니다."라고 말합니다. "복원하는 동안 그 부분을 지워야 하는 경우가 많았는데, 그로 인해 개인적인 이야기가 사라졌습니다."


1966 Bronco Roadster는 Ward의 13번째 버려진 복원품이며 치료를 받은 첫 Bronco입니다. 1966년과 1968년 사이에 제작된 야생마 로드스터(Bronco Roadsters)는 무엇이든 준비된 단순함의 이름으로 문과 지붕과 같은 멋진 것을 희생한 충실한 미국 오프로더의 희귀하고 벗겨진 변형입니다. 이 모델은 기본으로 돌아가는 트럭에 대한 관심이 줄어들면서 단종될 때까지 5,000대 정도만 생산되면서 당시에는 과소 평가되었습니다.

Icon의 첫 번째 Derelict Bronco는 흐릿한 페인트, 중앙 텍사스의 태양 아래 반세기 동안 축적된 흐릿한 표면 녹, 유틸리티의 수명을 나타내는 찌그러진 오른쪽 전면 펜더와 같이 적절하게 풍부한 배경 스토리와 침을 흘리게 할 녹청과 함께 제공되었습니다. 조각된 휠웰은 절단되지 않은 상태로 유지되어 야생마가 원래 비율을 유지하도록 돕습니다. "이 트럭은 당신이 수십 년 동안 무책임하게 소유해 온 멋진 슬리퍼와 같습니다."라고 Ward는 말합니다. "신으면 더 잘 걷는 것 같은 기분이 들어요."

인명구조물도 있습니다. 새 차를 인도받았을 때 차와 함께한 오너의 아들의 스냅샷. 그의 아내가 될 십대 소녀와 함께 아들의 나중 사진. 엔진 상자에 손으로 쓴 유지 보수 메모. Ward는 "스토리가 너무 좋았어요. "나는 그것에 대해 어안이 벙벙했다." 그는 유일한 사람이 아니 었습니다. Ward가 Icon의 Instagram 계정에 스냅샷을 공유한 후 관심 있는 구매자는 한 시간도 채 되지 않아 앞으로 나아갔습니다. 버려진 야생마는 승인을 받았고 구매자는 과정 전반에 걸쳐 다양한 창의적인 결정에 대해 Ward와 상의했습니다.

낡은 차량을 버려진 차량으로 바꾸려면 보존과 개조 사이의 섬세한 균형이 필요합니다. 언급한 대로 완전한 복원보다 더 많은 작업이 필요합니다. 우선 판금의 녹과 결함을 효과적으로 밀봉하는 과정을 파악하는 데 시간이 걸렸습니다. "저는 수년간 소수성 및 소유성 코팅을 연구해 왔습니다."라고 Ward는 말합니다. "나는 코팅 괴짜다." 그의 검색은 일반적으로 개인용 제트기와 이국적인 자동차에 관한 작업을 하는 회사인 Ceramic Pro에서 제조한 Nano Tech라는 제품으로 이끌었습니다. 회사의 수석 화학자와 협력하여 샘플 바디 패널에서 제형을 테스트하고 미세 조정하여 오래된 판금의 다공성 및 불규칙한 표면과 함께 작동하는 솔루션을 산출했습니다. 표면 처리 및 첨가제 재료는 프로젝트에서 여러 역할을 했습니다. 방음 및 단열 전술 외에도 Ward는 앞유리를 비롯한 가능성이 희박한 영역에도 관심을 보였습니다. 여기에는 소수성 코팅을 추가하여 현대식 시스템이 "미학을 망쳤기" 때문에 기존 진공 와이퍼 시스템을 유지할 수 있었습니다.

 

그가 보존하기로 선택한 엔진 베이에 손으로 휘갈겨 쓴 유지 보수 메모와 같은 특정 기능은 간단합니다. 다른 것들은 신중한 고려가 필요한 기계적, 기하학적, 미학적 퍼즐이 되었습니다. Brembo 브레이크에 대한 Ward의 사랑은 그가 "그 큰 엉덩이 축구 캘리퍼스"라고 부르는 것을 수용하기 위해 더 큰 바퀴를 필요로 했습니다. Icon이 디자인하고 Wheel Pros가 제조한 18인치 단조 알루미늄 부품인 휠은 너무 바깥쪽으로 밀어내어 "과도한" 모양을 만들기 쉽기 때문에 재작업이 필요했습니다. Ward는 "인조 녹청(faux patina)"이라는 단어를 말하는 것조차 고통스럽다고 말하지만, 바퀴, 스티어링 칼럼 및 내부 펜더 ECU 인클로저는 차량의 나머지 부분과 일치시키기 위해 수동으로 착용해야 했습니다. "아, 그리고 가스 캡도 헛소리야." 그가 덧붙였다.

야생마의 들쭉날쭉하고 찌그러진 피부는 도로 매너를 현대화하는 하드웨어에 대한 궁극적인 로우파이 미끼 역할을 합니다. Ward의 모든 작품과 마찬가지로 프레임은 맨드릴로 구부러지고 박스에 담겨 있으며 Art Morrison에 의해 분말 코팅되었습니다. 엔진 베이에는 412마력과 390lb-ft의 토크를 생산하는 Ward의 사양에 맞춰 조정된 5.0리터 Ford Coyote V-8이 미국 근육의 주축입니다. 스테인리스 스틸, 세라믹 코팅 볼라 배기 시스템은 약간의 목구멍적인 음악성을 더하고 동력은 AX15 5단 수동 변속기를 통해 전달됩니다. 드라이브라인은 ARB 로커가 장착된 Dynatrac 디퍼렌셜로 드라이브 샤프트를 라우팅하는 Atlas 트랜스퍼 케이스와 함께 오프로드를 위한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Ward는 야생마의 스톡 비율을 유지하기 위해 Fox Racing에서 제조한 가장 짧은 쇽을 선택했으며 서스펜션은 반경 암 전면 및 4링크 후면 설정으로 구성됩니다. 상상할 수 있듯이, 21세기 기반은 로드스터에게 1960년대 시대의 미학으로 위장한 성능 범위를 부여합니다.

침을 뱉고 오줌을 싼 다음 티셔츠를 개스킷으로 사용하고 필드에 다시 넣고 파티를 할 수 있을 정도로 간단합니다.

랜드로버와 나는 1970년대 스티브 맥퀸이 스티어먼 복엽기를 조종한 것으로 알려진 먼지 투성이의 전초기지인 산타 수사나 공항에서 멀지 않은 거대한 개인 과수원에서 워드와 그의 종마를 만났습니다. 따뜻한 캘리포니아 햇빛 아래서 언뜻 보기에 트럭은 확연히 달라 보입니다. Rover는 이미 대영제국에 해가 졌을 ​​때 만들어졌지만 모험가들은 여전히 ​​거친 오프로더를 타고 지구의 가장 먼 구석을 탐험했고 Bronco는 Beach Boys가 보폭을 걸었을 때 근본적으로 미국적인 시간과 장소를 회상합니다. 1966년 "Good Vibrations"가 발매된 지 불과 5년 후, Parnelli Jones는 그의 영광스럽게 개조된 "Big Oly" 야생마로 Baja 1000에서 우승했습니다. 그러나 영국과 미국의 기계에는 목적이 있는 미니멀리즘이 널리 퍼져 있습니다. 원형 헤드라이트의 순진한 응시, 소박하지만 상자 같은 차체, 접히는 앞유리는 모두 임박한 모험의 우아하고 겸손한 상징으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그러나 그것이 유사점이 끝나는 곳입니다. Land Rover의 겸손한 2.25리터 4기통 가솔린 엔진은 77마력을 생산하고 짧은 기어링과 가파른 경사면을 오르기 위한 순전한 결단력을 활용하는 반면, Bronco의 이중 오버헤드 캠 V-8은 가속을 문제가 되지 않도록 만연한 토크를 생성합니다. Rover의 판스프링 서스펜션은 억센 염소처럼 지형을 가로지르지만 척추를 압축하는 충격파로 요철과 흠집을 전달합니다. Bronco의 원격 저수지 Fox 충격은 고속 사막 달리기에 충분한 순응성을 제공하지만 견고한 전면 및 후면 차축은 원래 모델의 특징적인 조잡함을 일부 유지합니다.

SoCal의 풍경을 가로질러 미국 말을 쫓는 Rover는 'Stang-powered Bronco'를 따라잡기 위해 적어도 5배는 더 열심히 노력해야 한다고 느낍니다. 엄청난 힘의 불균형에도 불구하고 나는 경쟁심을 느끼지 않을 수 없습니다. 나는 Derelict의 운동 능력과 정당한 푸른 녹에 깊은 감명을 받았지만, 또한 내 작은 남자가 주머니가 많은 상대를 상대로 자신의 것을 유지하기를 원합니다. 가파른 오르막 방향의 한 지점에서 Rover는 Bronco의 발이 흔들리는 동안 앞으로 나아갑니다. 나는 킥킥 웃는다. 그러나 야생마는 곧 견인력을 되찾고 계속 나아갑니다. BFGoodrich 타이어는 풍경을 가로질러 찢을 때 흙구름을 뿌립니다.

https://www.motortrend.com/features/icon-ford-bronco-derelict-drive-review-photos

 

Modern Nostalgia: Driving Icon's Derelict Ford Bronco | Automobile Magazine

Icon’s first Derelict Bronco has an appropriately rich backstory and patina to drool for, but it also now packs Mustang power and a modern chassis.

www.motortrend.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