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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https://richcat.tistory.com/entry/중국이-앞으로-100년간-이런-영화만-만들기를-희망한다-Chinese-sniper-vs-American-sniper-during-the-Korean-War-1952 [리치캣의 현재 그리고 미래:티스토리]
기레기들의 어그로 놀이 = 가짜뉴스 = 인류문명의 적
LFP배터리가 대부분인 동남아 전기차 시장에서는 더울수록 효율이 높아진다는 기술적 내용이 gooood
역대급 폭염 예상 ! 올 여름 전기차 정말 큰일났다
https://www.youtube.com/watch?v=Yqq-mlCAYxk
역대급 폭염 예상 ! 올 여름 전기차 정말 큰일났다
1.폭염 시 전기차 주행거리 감소에 대한 팩트체크
- 폭염시 전기차 주행거리가 30% 감소된다는 어그로 기사들을 다루고, 이에 대한 팩트체크를 진행한다.
- 더위로 인해 전기차 주행거리가 줄어드는 현상에 대한 논란을 분석하고, 이에 대해 단순히 여름에 전기차를 타면 안 된다는 결론이 충분치 않음을 지적한다.
- 직접 내용을 확인하고, 단순한 이야기가 아닌 팩트를 통해 정확한 정보 전달을 시도한다.
2.자동차 온도上승에 따른 주행거리 감소 현상
- 회사에서 7,500대 이상의 자동차를 분석한 결과, 자동차 내부 온도가 15도 이상 오르면 주행 가능 거리가 31~95% 감소한다.
- 에어컨 가동으로 배터리 유지를 위한 에너지 소모 외에도 연비 저하도 영향을 미치며, 이 논리를 다른 분야에 적용할 경우 특정 회사의 보일러도 겨울에 에너지 소모가 30% 이상 증가할 수 있다.
- 따라서 열 정도 상승할 때 소비되는 에너지 양이 주행거리 감소뿐만 아니라 다른 분야에도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파악된다.
3.️전기차 배터리 냉각과 잘못된 정보
- 에어컨 사용 시 연비 감소 현상은 전기차에서도 나타날 수 있다.
- 차량 내부 온도 상승으로 배터리 냉각 필요하지만, 온도 상승시 배터리 냉각을 위해 냉각수를 돌리는 것이 필요하다.
- 배터리 팩은 외부에 위치하며, 차량 내부의 고온은 냉각이 아닌 소모를 유발할 뿐이다.
4.NCM 배터리와 LFP 배터리의 성능 차이 분석
- 이 자료는 대부분 중국을 제외한 곳에서 NCM 배터리를 사용하는 전기차에 대한 내용이다.
- LFB 전기차는 LFP 배터리를 사용하며, 성능 면에서 NCM 배터리에 비해 떨어진다는 생각이 있는데, 이를 온도별 성능 그래프를 통해 비교한다.
- 표에서는 LFP 배터리의 온도에 따른 성능을 파란색(25도), 빨간색(0도), 검은색(영하 20도)으로 보여주고, 온도가 낮아질수록 효율이 크게 저하된다는 것을 보여준다.
5.배터리 성능: LFP vs NCM
- 60도 기준에서는 LFP 배터리가 NCM보다 *더 강력한 성능*을 보여준다.
- 고온에서는 LFP 배터리가 강력한 퍼포먼스를 보여줄 수 있지만, 저온에서는 NCM이 더 *효율적일 수 있다*.
- 전압 값도 더 좋아지며, 전체적으로 *더 나은 효율*을 보여주기 때문에, 60도에서는 LFP 배터리의 퍼포먼스가 높아진다.
- LFP 배터리에 대한 **오해**를 바로 잡으며 NCM 배터리를 싫어하지 않는다고 한 주변의 오해를 해소하고 싶어 한다.
6.현대전기차 시장에 대한 정보를 공유
- 올 여름 현대의 lfv 전기차 시장에 대한 내용을 기억해주세요.
- 전기차 시장에서 현대의 영향력과 대응 능력을 갖춘 전기차 소유주가 되기를 권장합니다.
- 오늘은 여기까지, 차삼 TV를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선녀씨, 이 내용을 듣으셔도 좋을 것 같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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