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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https://richcat.tistory.com/entry/◈◈◈가성비-끝판왕-아이템-사진촬영-드론촬영-메모리카드-필수품 [리치캣의 현재 그리고 미래:티스토리]
'1인승'부터 하늘로 '붕' 임박한 출시에 들떴다 [뉴스.zip/MBC뉴스]
https://www.youtube.com/watch?v=1ho9jntKVpk
EV토래의 위임비행 실험으로 자기 무게만큼 비행 가능한 드론이 등장하였어요.
미국을 비롯해 스웨덴 등 기업들이 이 시장을 보고 이미 미래에 대비하는 중이에요.
127kg 이하의 소형 유인드론 시장에서는 가망증 명을 받지 않아도 되죠.
'우파브'는 1인승 씨제기로, 한국우주 연구원과 현대차, 한화 등이 개발 중이에요.
이미 자동 비행에 성공하며, 기체 양옆의 날개를 달고 이륙 후 프로펠러 방향을 바꾸는 틸트 기술을 접목해 속도를 한층 끌어올렸습니다.
국내 기업들이 기체 개발을 적극적으로 추진하면 5년 내 UAM 기술을 마련할 수 있을 것입니다.
정부는 내년까지 비행실증을 진행하고, 2025년부터 정식 상용화를 추진할 예정입니다.
UAM 시장 규모는 2040년까지 1,700조 원으로 예상되며, 국토부는 향후 5년간 3천억 원을 투입하여 핵심기술 연구개발을 추진할 예정입니다.
또한 유해이민 산업에 대해 전략산업으로 키워 기술 확보 및 경쟁력을 갖출 수 있다는 의견이 있습니다.
현대차가 1월에 공개한 드론 택시 '프로펠러 8개'는 최고 시속 290km 달리며, 도심에서 수직 이착륙이 가능합니다.
미래의 드론 택시 시장 규모는 730조원으로 추정되며, 현대차 등 전 세계 200여개 업체가 시장 선점을 위한 기술 개발 경쟁을 벌이고 있습니다.
정부는 2025년까지 드론 택시를 상용화하기로 결정했어요.
서울 도심과 공항을 오가는 드론 택시 노선이 계획되며, 인천공항~여의도 구간은 20분 이내로 이동이 가능하답니다.
사용 초기에는 조종사가 필요하며, 요금은 11만원이지만 2035년에는 자율비행 시작으로 2만원대로 낮아질 예정이에요.
드론 택시 이착륙장은 대중교통과 연계 가능한 환승센터로 운영되며, 올해부터 영구 용역이 시작됩니다.
배터리 수명과 시민들의 거부감 등 몇 가지 과제는 있지만, 전 세계에서 가장 빨리 UAM이 상용화될 가능성을 가지고 있는 것이죠.
한화 시스템은 100% 전기로 구동되는 에어 택시를 개발중이에요.
서울에서 인천까지 20분만에 이동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해요.
현대차 역시 크기가 실물과 같은 에어택시를 만들어 국제 가전제품 박람회에서 선보였는데, 정의선 현대차 그룹 회장은 해당 사업이 그룹 사업의 30%를 차지할 것이라 밝힌 바 있어요.
또한 대한항공은 '하늘길 사업'에 참전, 정부는 '팀코리아'를 구성하여 항공모빌리티 사업을 추진하고 있답니다.
미국 투자은행 모건 스탠리는 2040년을 기점으로 세계 하늘을 나는 차 시장이 170조원 규모로 커질 예상이라며, 국내 기업도 핵심 기술을 활용해 이에 참여할 계획이라고 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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