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 쇼핑 카트 트롤리 성인 워커, 다리 팔 높이 조절 가능, 경량 알루미늄 접이식 워커
https://s.click.aliexpress.com/e/_DBa3hiJ
출처: https://richcat.tistory.com/entry/◈◈◈가성비-끝판왕-아이템-실버카-노인용-보행기-노인-쇼핑카트 [리치캣의 현재 그리고 미래:티스토리]
요즘 동남아 시장에서 그렇게 잘나간다던 BYD 전기차도...
전세계의 경제침체와 중국의 내부경기침체때문에...
악전고투를 하고 있다는 소식이...
그런데 미국의 테슬라와 비교를 하는 정도로 발전한 것은 인정해야...
새로운 Tesla Model 3 v BYD Seal: 최종 리뷰!
New Tesla Model 3 v BYD Seal: Ultimate review!
https://www.youtube.com/watch?v=tezLYZHWkK4
Compare the best new/used car deals with Carwow: https://bit.ly/Best-New-Car-Deals-1501
BYD hit the headlines recently as it overtook Tesla for the most electric cars sold in Q4 2023. The question is, which of these EV manufacturers makes the best electric saloon - Tesla with the Model 3, or BYD with the Seal?
Well for starters, let’s check out the design. This may be the new Tesla Model 3, but it hasn’t changed a whole lot since the previous edition. There’s a new front & rear bumper, along with a few minor design tweaks, but otherwise, the car looks pretty similar at the front and the rear. Along the side, the car is pretty much identical, apart from a set of new alloy wheel designs!
The BYD is also pretty tidy, although we are getting a few Tesla vibes from the design. Creases along the side help it stand out, and there are some pretty smart fins at the bottom of the rear doors. Otherwise, though, both cars are fairly similar when it comes to their look and design.
Take a step inside, and you’ll find more of the same! Both cars come with a huge 15-inch screen stuck to the middle of the dash, and these are used to control pretty much all the features in either car! However, there are a few features that differentiate the BYD from the Tesla. Not only does it have a normal drive mode selector, but it also comes with traditional indicator stalks! In the Tesla, you have to select drive mode through the screen, and you need to indicate with buttons on the steering wheel.
The BYD is also the only car out of the two to come with both a digital dial and a heads-up display. Everything in the Tesla is housed in the infotainment screen.
When it comes to the price, the two are once again pretty evenly matched. The single motor editions of the Tesla and BYD start at around £40,000 and £45,000 respectively, but when you look at the dual motor editions, expect to spend around £50,000 for the Tesla, and just under £49,000 for the BYD!
So will the Tesla reign supreme? Or will Mat prefer the BYD? You’ll need to watch the video to find out for yourself!
Chapters
00:00 Intro
00:33 Price
01:03 Design
04:37 Drag Race
06:11 Interior
10:31 Sat Nav
12:16 Tesla Autopilot
13:10 Parking
16:57 Back Seats
19:06 Boot
21:22 Charging & Batteries
21:56 Range
23:46 Driving: Model 3
26:47 Driving: BYD Seal
31:59 Verdict
카우에서는, 둘의 외관을 비교하고, 내부를 보여주며, 기술과 테스트를 통해 살펴보고 드래그 레이스까지 선보이면서 테슬라 모델 3과 국산 BYD Seal, 어느 것이 더 좋은지에 대해 논점을 제기해요.
두 차의 가격부터 비교해보면, 두 차의 시작 가격에서 테슬라가 역시 더 낮으며, BYD Seal보다 판매 가격이 높다고 카우는 전해줬어요.
그러나 촬영 대상 차량은 이차 모터 버전으로, 이 경우 테슬라는 약 £50,000, 반면 BYD Seal은 £48,500로 테슬라가 미세하게 더 비싸다고 했어요.
양 차량은 가격적으로 비슷하다고 카우는 말했어요.
테슬라 모델 3는 디자인에서 많은 변화가 있어 새로운 차로 볼 수 있어요.
하지만 사이드와 외부 액세서리들은 예전 모델과 거의 같아요.
그에 반해, BYD 차량은 조금은 테슬라 모델 3의 느낌을 준답니다.
BYD 차량은 테슬라 로드스터와 닮은 헤드라이트를 가지고 있어요.
BYD SEEL의 반사구는 조금 이상하게 생겨도, Tesla Model 3보다는 더 좋아 보여요.
더불어, Tesla에 비해 더 다루기 쉬우면서 예쁜 색상이 더 많아요.
Tesla는 옵션 염료도 매우 비싸지만, 기본색상인 하얀색도 괜찮아요.
BYD SEEL은 4가지 색상(하양, 검정, 짙은 파랑색, 연한 파랑색)으로 출시됩니다.
나머지 기본색상은 상대적으로 저렴하죠.
디자인 적으로는 BYD SEEL이 Tesla보다 더 나아 보입니다.
테슬라 모델 3 Long Range와 BYD는 양쪽 동축에 하나씩, 총 두 개의 전기 모터를 가지고 있어서 4륜 구동이에요.
전기 모터들은 테슬라가 490마력과 490 Nm의 토크를, BYD가 530마력과 670 Nm의 토크를 내지만, BYD가 더 무거워서 2.2톤이에요.
그 결과 드래그 레이스에서 BYD가 테슬라를 앞질러 도착선을 먼저 넘었어요.
하지만 둘 다 1/4 마일 주행 시간은 12.6초로 동일해요.
그러나 테슬라의 인테리어는 어떨까요? 기본적인 대시보드 디자인은 비슷하지만, 새로운 LED 스트립과 알루미늄, 그리고 새로운 대시보드 트림이 추가되었어요.
그리고 인디케이터 스토크 대신에 조작하기 불편한 버튼이 모험 되었어요.
물리적인 기어 선택장치도 사라지고, 전진과 후진 기어를 전환하기 위해 인포테인먼트 스크린에서 슬라이더 아이콘으로 스와이프해야 해요.
BYD의 내부는 전형적이고 평범한데, 테슬라와 재료는 비슷하지만 손으로 자주 만지게 되는 문손잡이와 문칸에는 좀 거칠어 보이는 부분이 있어요.
각 차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거대한 터치스크린을 사용해요.
그러나, 테슬라는 주로 주차된 상태에서 사용할 수 있는 기능에 집중해 고객을 만족시키고 있어요.
또한, 테슬라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은 대체로 다른 터치스크린보다 사용이 쉽지만, 애플 카플레이와 안드로이드 오토를 사용할 수 없다는 단점이 있어요.
테슬라 모델 3은 헤드업 디스플레이가 없어서 속도계가 중앙 화면에만 표시되어, 속도를 확인하려면 옆으로 봐야 불편합니다.
반면 BYD의 차량은 디지털 디스플레이와 헤드업 디스플레이가 장착되어 속도계가 편리하게 표시되며, 도로 위에 속도가 투사되어 편리하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테슬라가 왜 자동차에 헤드업 디스플레이를 장착하지 않는지 이해할 수 없습니다.
이 문제는 바로 해결될 수 있는 방법입니다.
BYD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테슬라의 것과 달리 세로 모드를 지원하지만, 이는 사실상 기능이 부족하고 비효율적이에요.
Apple CarPlay와 Android Auto 같은 기능이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을 수 있고, 기능 중 일부는 사용하기 불편해요.
BYD의 메뉴 디자인은 테슬라에 영감을 받았지만, 조작이 더 복잡하고 어려운 편이며, 단축 아이콘도 없어서 간단한 작업도 어렵다구요.
테슬라의 네비게이션 시스템은 충전소를 자동으로 경로에 추가해주고 충전 시간과 배터리 충전량을 알려주어 편리해요.
그러나 BYD 시스템은 충전소를 수동으로 경로에 추가해야 하며, 충전량과 충전 시간을 알려주지 않아 불편해요.
옥스퍼드에서 스코틀랜드의 애버딘까지의 긴 경로를 계산할 때, 테슬라는 자동으로 충전소를 추가하지만, BYD는 수동적으로 추가되는 것으로 확인했어요.
테슬라의 슈퍼차저 네트워크 덕분에 테슬라 전기차의 이동은 훨씬 편리해요.
테슬라 모델 3의 주행 보조 시스템은 자동 주행 기능이 없어서 핸들을 잡고 운전해야 해요.
다만, 영국을 제외한 다른 국가에서는 핸들을 놓은 채로 운전할 수 있는 오토파일럿 시스템이 있어요.
주행 보조 시스템은 발전된 적응형 크루즈 컨트롤로 가속, 감속 및 조향을 자동으로 처리하며, 모터웨이에서 차로 변경도 가능해요.
소프트웨어를 무선으로 업데이트할 수 있어 항상 최신 버전을 사용할 수 있지만,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어요.
오토파일럿은 아직 실험 단계이며, 테슬라는 기능을 변경하거나 완전히 중지할 수도 있어요.
또한 완벽하게 오류가 없는 것은 아니에요.
이 특정 차량도 오류가 발생했던 사례예요.
주행 중에 테슬라 모델 3의 고급 자율주행 기능이 작동하지 않아요.
자율주행 시스템에 결함이 발견되어 테슬라 차량 200만 대를 리콜하고 오버-더-에어 업데이트로 시스템을 수정 중이에요.
주차도 자율주행 시스템의 일부이며, 현재 주차 도움 기능을 사용할 수 없어요.
화면을 스와이프하여 후진을 선택하는 기능이 없어서 불편하답니다.
백카메라로 거리를 확인하며, 여러 차례 조작을 해야만 주차할 수 있어요.
주차할 때 뒷쪽 창 없이도 휠 2회전으로 움직일 수 있는 장점이 있죠.
주차할 때 후방카메라를 통해 뒤를 볼 필요 없이 쉽게 주차할 수 있어요.
그런데 브레이크가 걸리는 현상이 심한 편이고, 브레이크 감도를 조절해야 한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보조 주차 기능이 없어서 스스로 주차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는데, 브레이크는 너무 감도가 높아서 불편했어요.
하지만 기어 선택을 위한 레버는 테슬라의 스크린 시스템보다 더 편리하다고 생각했어요.
테슬라 모델 3의 뒷좌석은 무릎 공간과 머리 공간이 꽤 괜찮아요.
하지만 허벅지에 대한 지지력이 부족하고, 앞자리 시트 아래에 발을 펼 수 없다는 단점이 있답니다.
그에 반해 BYD Seal은 좌석이 더 휘어져서 앉는 자세가 더 편하고, 지지력과 무릎 공간, 머리 공간이 모델 3보다 조금 더 많아요.
다만 테슬라와 마찬가지로 앞자리 시트 아래에 발을 넣을 수는 없어요.
다만 이는 덜 문제화되는 사항이에요.
다크한 인테리어로 인해 BYD는 테슬라보다 공기감과 넓은 느낌이 부족해요요.
BYD는 테슬라보다 약간 더 큰 무릎과 어깨 공간을 제공하지만, 후방 승객을 위한 머리 공간과 발 공간이 적고, 특히 중앙 좌석은 더욱 좁아요.
이로 인해 BYD는 테슬라보다 후방에서 넉넉함을 느끼기 어려워요.
그러나 어린 승객을 태우는 경우 BYD가 확실히 더 편리해요.
BYD의 후문은 넓게 열리고, Isofix 앵커 포인트가 플라스틱 커버 뒤에서 쉽게 찾을 수 있어요.
한편, 테슬라의 후문은 BYD보다 열리는 폭이 좁고, Isofix 앵커 포인트는 시트 소재에 감춰져 있어 내부를 긁을 수 있어요.
그러나 두 차량 모두 낮은 차량 높이로 인해 큰 성인들은 아이를 고정할 때 불편을 겪을 수 있어요.
행중을 운반할 때는 테슬라가 더 실용적이에요.
테슬라 Model 3는 594L의 공간을 갖고 있는 반면, BYD는 400L의 공간을 제공해요.
차량의 트렁크에는 한 명은 충분히 들어갈 수 있지만, 두 명은 힘들어요.
두 명이 트렁크에 들어가려고 시도하면 문을 닫기 어려워요.
테슬라 차량은 두 명이 들어가기에 조금 더 넓어서 편안해요.
하지만 트렁크에 들어가는 것은 편하지 않고, 테슬라 차량에서는 스푼 자세가 더 효과적이에요.
그리고 차량에서 바쁘게 활동하다가 트렁크에 들어가는 도중 방귀를 뀌어서 죄송하다고 했어요.
테슬라는 전면부와 후면부의 총 수납 공간이 682L로 BYD Seal(453L)보다 크죠.
테슬라는 88L의 수납 공간으로 충전 케이블을 휴대하기에 충분해요, BYD의 53L보다도 많아요.
충전 속도로는 BYD Seal(82.5 kWh, 150 kW) 보다 테슬라가 75 kWh, 250 kW로 빠른 속도로 충전 가능해요.
테슬라는 10%에서 80%로 충전하는데 14분 걸리는데, BYD Seal은 26분이 걸려요.
전기차의 충전 거리는 중요한 지표에요.
테슬라 모델 3은 표준 18인치 합금 휠을 사용한다면 344마일, 19인치 합금 휠을 사용한다면 318마일을 주행할 수 있어요.
BYD는 19인치 합금 휠이 기본으로 장착돼 있으며, 1개 모터의 경우 충전 한 번으로 354마일을 주행할 수 있다고 하네요.
테슬라 모델 3의 4륜 구동 모델의 경우, 19인치 원형 합금 휠로 390마일을 주행할 수 있으며, 1개 모터 모델의 경우 323마일을 주행합니다.
그러나 테슬라 모델 3의 표준 18인치 합금 휠 모델은 421마일 주행이 가능하다고 클레임하며, 짧게는 버밍엄에서 애버딘까지 주행이 가능함을 의미해요.
따라서, 테슬라는 BYD보다 더 먼 거리를 달릴 수 있어요.
차량 유지/운영 비용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인 '연비' 성능, 이는 뒷자리 충분한 스페이스를 갖춘 전기차 '테슬라 모델3'에서 WLTP 측정방법으로 389마일이라는 멀티캠퍼스 측정치에 비해 실제로 달리는 거리는 290마일에 불과했어요.
또한, 유튜브채널 'Carwow'에서 '테슬라 모델3'와 'BYD Seal'을 비교하는 실제 주행테스트 동영상을 업로드 할 예정이에요.
'테슬라 모델 3'는 가속 성능이 뛰어나며, 밀집한 구간에서도 차체 기울기가 적지만, 미쉐린 프라이머시 타이어를 사용하여 그 외 고성능 타이어 대비 부정확한 밀착성능을 보인다는 한계점도 드러났어요.
실제 주행경향 등을 고려할 때, 공장 측정치 대비적인 실제 연비성능 비교는 더 고참된 평가방법이 될 것으로 예상돼요.
테슬라 모델 3의 운전이 크게 만족스러웠어요.
이 정도 명확한 조작감과 함께 누구나 운전이 가능해요.
브레이크의 반응이 매우 자연스러워 일부 전기차에서 발생하는 특이한 제동현상은 전혀 없어요.
조용한 모터음, 가속성, 조종성이 사람들을 역할에 구애받지 않고 테슬라 모델 3으로 도토리를 따는 기분을 만들어요.
한국의 인프라가 이제는 충분해졌다면 테슬라 모델 3이 주목받을 만한 선두주자로 등극할 가능성이 높아질 거에요.
내려가는 순간의 재생 제동은 일반 내연기관 자동차의 엔진 제동으로 붓는 게 아니라, 엄청난 재생 제동 성능을 보여줘.
모델 3는 더 좋은 차로, 모델 Y보다 선호해.
BYD Seal은 처리와 탄탄함 면에서 부족하며, 결국 테슬라보다 운전감이 좋지 않아.
보통 테슬라는 운전자에게 더 많은 스포츠감과 특별함을 줘.
테슬라처럼 스포티한 감각은 없지만, 덜 정확하고 약간 느슨해 보여요.
안전 시스템으로 인해 다양한 음향이 나와 중앙 제어하지 못하는 점이 아쉽다는데요.
부드러운 서스펜션으로 인해 거친 도로에서도 약간 더 매끄럽게 느껴집니다.
선명한 산정기술을 가진 테슬라와 달리, 이 차량은 느슨함에 의해 탄력적인 느낌이랄까요.
전반적으로 테슬라보다는 부족하지만, 조건에 따라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차량이에요.
물러지기 쉬운 미끄러운 상황에서도 느슨한 차량으로 재미있게 운전할 수 있지만, 브레이크는 여전히 좋지 않아요.
차량의 균형과 안정성은 테슬라 모델 3이 더 우수해요.
미끄러운 도로에서 놀거나 회전하는 것은 재미있을 수 있지만, 실제 도로에서는 테슬라 모델 3의 핸들링이 더 우수하고 안전해요.
BYD Seal은 전기차로서는 좋은 선택이지만, 테슬라 모델 3에 비해 우위를 가지지 못해요.
'electric CAR'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4 Rolls Royce Spectre - 세계에서 가장 비싼 전기차! (0) | 2024.01.31 |
---|---|
내가 사이버트럭을 사는 이유! (0) | 2024.01.31 |
제로백이 그렇게 중요한가??? 난 사이버트럭 디자인 별론데...^^;;;;; (0) | 2024.01.30 |
AUTOBAHN의 새로운 2024 TESLA Model 3 Highland 페이스리프트 드라이브! (0) | 2024.01.30 |
'미래형 전기차' 세계 기술 경쟁 불 붙었다 (0) | 2024.01.2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