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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https://richcat.tistory.com/entry/◈◈◈가성비-끝판왕-아이템-실버카-노인용-보행기-노인-쇼핑카트 [리치캣의 현재 그리고 미래:티스토리]
제로백이 그렇게 중요한가??? 난 사이버트럭 디자인 별론데...^^;;;;;
R1T 및 Hummer를 포함한 독점 2024 Tesla Cybertruck 전체 리뷰 및 드래그 레이스
Exclusive 2024 Tesla Cybertruck Full Review & Drag Race w R1T & Hummer — Jason Cammisa on the ICONS
https://www.youtube.com/watch?v=L6WDq0V5oBg
테슬라의 최신 차량 '사이버트럭'은 기존의 픽업트럭의 형태를 가장 비롯해 보이는 디자인적 특이점 중 가장 작은 부분이에요.
리차드드윈 및 프랑켄슈타인즈의 영화에 등장할 법한 드라마틱한 디자인의 거북이 모양 외관 아래에 매력적인 기술적 기능성들이 감춰져 있어요.
이러한 디자인이 일반적인 픽업트럭의 작업용성과 테슬라의 압도적인 주행성능을 재해석한 형태로 구성됐다고 해요.
그리고 이에 대한 머스크의 아이의 질문으로 출시됐다는 사실이 흥미롭네요.
하지만 이 차량은 기존의 픽업트럭 패러다임에 새로운 구조를 제시하는 혁신적인 차량으로 평가됐어요.
835마력 4모터 리비안보다 사이버트럭이 더 빨라요.
그러나, 무게가 더 무거운 리비안과는 달리, 사이버트럭은 60 파운드가 더 가볍고, 길이가 7인치 길고, 너비가 4인치 넓어요.
바퀴도 먼지지 타이어인 사이버트럭이 여름 타이어인 리비안보다 더 빠르긴 한데, 이건 말도 안 돼죠?! 앞으로는 엔진 파워가 더 필요할 것 같아요.
미국에서 시험한 결과, 0~60mph 2.6초 걸렸다는 사이버트럭 🚀.
Sonoma Raceway에서 시행한 테스트 외에도, 일반 도로에서도 같은 성능을 냈어요.
50% 이하 배터리 충전량에서도 추월용 트럭을 위한 Mud Tires에도 불구하고, 0~60mph 2.6초를 달성할 수 있었어요.
배터리를 예열하거나 특별한 모드를 적용하지 않고, 배터리 잔량이 30%대일 때에도 quarter mile 성능이 거의 변함이 없었어요.
이러한 일정한 성능은 전기차에서는 새로운 일인 것 같아요.
차량 엔지니어링에서 효율성은 지속적인 이익으로 이어지며, 그것은 전기차에서 더 중요하다고 해요.
충분한 범위와 대량의 배터리 사용을 피하기 위해서죠.
Hummer EV에 비해서 Tesla Roadster는 낮은 무게와 큰 효율성 그리고 작은 배터리 용량을 가집니다.
반면 Hummer EV의 거대한 배터리 용량은 원초적인 엔지니어링 무능함을 드러내며, 휠, 브레이크, 타이어 등의 부품이 더 크고 무거워져 더욱 비효율적인 차량이 됩니다.
Cybertruck은 엔지니어링적인 효율성으로 인해 큰 배터리 팩 대신 냉장고 크기의 배터리 팩으로 충분한 용량을 가집니다.
이에따라 EPA에 따라, Cybertruck은 Hummer EV보다 거의 두 배 더 효율적입니다.
트럭의 공기역학적 효율성은 고속도로 주행 시 가장 중요한 요소이며, 최초의 컨셉 트럭에서 시작된 차 모양은 크기가 약간 줄어들었고, 모양은 거의 그대로 유지하되 기류 계수를 25% 줄였어요.
또한, 두 번째 세대 4680셀을 사용하여 배터리팩의 효율성과 비용을 개선했으며, 이셀들은 테슬라가 직접 제조합니다.
따라서, 테슬라는 전반적으로 전기차 공급사슬에서 모든 단계를 소유하고 관리하려는 전략을 추구하는데, 이에 따라 제품들이 원활하게 연동되어 작동하지만 가격적으로도 이점이 있습니다.
인플레이션 상황에서 반도체부터 전기모터까지 테슬라는 지속적으로 자동차 가격을 내려놓고 있다.
사용하는 전기모터의 경우는 인덕션 모터를 사용하며, 승용차 뒷부분에 있는 모터 두 개의 경우 클러치가 필요 없어요.
하지만 드라이브시에 클러치가 필요한 퍼머넌트마그넷 모터를 사용하는 것 보다 인덕션 모터를 사용하면 생산 비용은 절감될 뿐 아니라 드라이브시 자체 소음도 줄어든다는 장점이 있어요.
테슬라 사이버트럭은 800볼트로 구동되는 테슬라의 첫 번째 차량이에요.
고전압은 전선의 굵기를 결정하는 전류의 크기를 줄일 수 있으므로 자재 및 비용을 절약할 수 있답니다.
테슬라는 이 차에서 저압 부분을 4배로 늘리는 일을 한 것이죠.
그래서 12볼트에 의해 작동되던 것들은 현재 48볼트에서 작동하게 됐어요.
이를 통해 전류 요구가 1/4로 줄어들어 테슬라는 이를 통해 비용을 절약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Tesla에서는 다른 자동차 회사 CEO들에게 '48볼트 차량 디자인하기'라는 제목의 소책자를 보냈어요.
48볼트 시스템은 '스티어 바이 와이어'를 사용하며, 이 시스템을 사용하면 조향 휠과 앞바퀴 사이에 물리적 연결이 없어지죠.
앞바퀴는 조향 기어에 직접 장착된 중복 제어 전기 모터를 사용하여 작동되고, 뒷바퀴는 세 번째 모터를 통해 작동됩니다.
이런 시스템을 사용함으로써 차량의 터닝 반경은 작아지고, 전기 모터는 컴퓨터의 신호를 받아 조향량을 조절하여 주행 요구에 맞는 조향을 제공합니다.
이 외에도 완전히 '바이 와이어 스티어링'은 자동차 엔지니어들의 오랜 꿈이었으며, Lexus도 현재 이에 대한 연구를 수행 중이라네요.
비디오에서 Randy Pobst가 아무렇지 않게 고속으로 주행하며 어려움이 없다고 하는데, 일부 시청자들이 비판적으로 생각한다구 해요.
하지만 해당 트럭은 모든 중요한 요소가 더블·트리플 리듀던트로 이루어져 있어 신뢰성과 안전성을 확보하고 있답니다.
비행기 역시 1980년대부터 모두 플라이-바이-와이어 시스템을 사용하고 있으며, 현재 시판 중인 차량들 역시 스로틀-바이-와이어를 사용하고 있죠.
그러므로 우려하는 것과는 달리, 해당 기술들은 이미 잘 검증되었으며 장애 발생 가능성은 매우 낮기 때문에 비판은 무리한 것이라고 생각해요.
테슬라는 디자인에 대한 초점과 차체 디자인의 중요성이 얼마나 큰지 보여주는 예시예요.
그들은 엔지니어들이 차체를 맞추도록 하고 외관부터 디자인을 시작했어요.
비슷한 예로 앞머리부터 디자인한 딜로리안 자동차가 있어요.
그러나 딜로리안은 원래 $12,000로 개발됐지만 실제 출시때에는 2배 이상의 가격으로 나갔어요.
테슬라 사례에서도 마찬가지로 $40,000으로 출시 예정을 했지만 첫 번째 모델은 $100,000 이상으로 가격이 크게 나갔다는 것이죠.
테슬라는 수백만 명의 고객이 차량의 디테일까지 신뢰한다는 점에서 차체 디자인에 큰 비중을 두었답니다.
'사이버트럭'과 원자력 보호복과 같은 디자인으로 구성된 TESLA의 'Cybertruck'은 회사가 직접 개발한 하드 스틸 알루미늄 합금인 HFS를 사용한 'exoskeleton'을 사용함을 밝히다.
전방위 방어 기능을 가진 외관 자체를 구조로 삼아 사이드 임팩트 도어 빔이 필요하지 않아졌어요.
심지어 사이드 임팩트 도어 빔이 없어도 안전성이 유지되며, 선구적인 디자인과 구조로, 기존 자동차 산업에서의 혁신과 변화를 보여준다고 해요.
이에 대해 자동차 쇼 매거진에서는, 테슬라의 역량에 대해 확신 있게 조롱했다며, 시험 주행에서 입증되었다고 합니다.
해당 차량은 1,400kg 무게의 3100lb 카트이며, 33.5마일의 속도로 충돌해도 겉보기에 거의 함정 없어요.
최악으로 사고 시험을 받았을 때라도 두 개의 새 문, 에어백 및 일부 트림 등으로 금새 복구될 수 있다고 해요.
따라서 이 차의 높은 안전성 레벨은 차 내부에서 안전한 차량 중 하나로 만들어준다.
그러나, 유럽 보행자 충돌 안전 기준을 통과할 가능성이 낮다는 것도 언급해야 한다고 해요.
그렇지만, 이 차는 날렵한 스테인리스 스틸 패널 및 무게 중심이 낮아 톱니바퀴처럼 이빨처럼 찍어낼 수 있는 일들을 방지하는 구조로 만들어져 있기 때문에 매우 안전하다는 것이죠.
테슬라 사이버트럭은 포스트 아포칼립스를 염두에 둔 것처럼 보여지지만, 이는 엘런 머스크 아들의 질문에 대한 답이에요.
디자인은 얼룩말처럼 네모진 모양이며, 예리한 모서리를 가지고 있어 손가락을 부상시킬 수도 있지만, 아름답기도 해요.
사이드 틀이 없는 중앙형 알루미늄 케이스로 구성되어 기존의 트럭보다 더 강한 골격을 가지고있어요.
드라이브가 매우 편하고, 서스펜션도 매우 좋으며, 라던지 스티어링휠같은 것이 손색이 없어 멋져요.
이 프로토타입 사이버트럭은 적어도 디자인 면에서 매우 성공적인데, 공장에서 생산되는 생산품의 빌드 품질에 대한 신뢰는 아직 일찍이라고 생각해요.
평범한 차와는 다르게, 스티어링이 좀 특이해서 주차를 할 때 처음에 살짝 어색할 수 있어요.
꼭 필요하지는 않지만, 후방 카메라 대신 후방을 보여주는 미러가 없어요.
(그래도 여전히 미러는 있어요) 차량 가격에 비해 주행 거리가 낮아질 수 있는 옵션도 있고, 주차하는 곳에서는 살짝 불편하지만, 이 차의 핵심은 기능성이 아닌 독특한 디자인에 있다는데요.
Car and Driver에서 발행한 테슬라 사이버트럭 리뷰에 따르면, 이 차를 '거리를 달리는 타이거 탱크'라고 소개하며, 사람들의 이목을 집중시키며, 혁신적이고 미친 듯한 즐거움을 제공한다고 소개되었어요.
최근 자동차 산업은 공기역학을 준수하는 방향으로 디자인의 방향이 진화했는데, 이러한 변화로 개인 자동차들의 외관이 단조로워졌어요.
이러한 추세에서 벗어나, 사이즈와 디자인이 대담하게 적용된~ 것이 "테슬라 사의 Cybertruck" 이에요.
이는 6800 파운드의 무게와 V-12, 5일련의 수동 변속기로, 과거에 출시된 람보르기 LM002 픽업트럭과도 매우 비슷해요.
LM002와 Cybertruck 모두 자동차 팬들의 매니아 층에게는 그들만의 강력한 지지층을 가지므로, 대한민국 시장에서도 성공할 기대가 크다고 생각해요.
사이버트럭은 테슬라에서 제작한 차량으로, 낡은 픽업 트럭 디자인을 뛰어넘은 혁신적인 디자인과 체계적으로 설계된 시스템으로 만들어졌어요.
이것은 기존 픽업트럭의 디자인을 포기하고 완벽한 차량을 만든 것으로 미래형 외관과 첨단 시스템이 특징입니다.
테슬라가 지금까지 차량을 혁신할 때 마다 기존의 것들을 '다시 발명'하는 일에 열중한 것처럼 보이죠.
모델 X 때 힘든 대이어서 만약 어려움을 예견했더라면 X 처럼 혁신적인 디자인을 하지 않았을 수도 있었는데, 이젠 모델 Y 라는 기존의 SUV 디자인과 유사한 모델을 출시하여 성공적인 판매 성과를 거뒀어요.
하지만 이번에 테슬라가 출시한 가장 혁신적인 트럭은 승합차처럼 기존 틀을 크게 벗어나지 않는 형태라면서도 테슬라 다운 기능들을 탑재한 트럭이에요.
엘론 머스크는 컨벤션에 갇히지 않고 새로운 도전을 시도하는 모습이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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