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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플 전기차 프로젝트

애플카(사과차) 2021. 8. 14. 23:22

애플 전기차 프로젝트

 

역사
2014–2015
이 프로젝트는 2014년 말 Apple CEO인 Tim Cook의 승인을 받아 전 Ford 엔지니어였던 Steve Zadesky 부사장에게 프로젝트 책임자로 배정되었다는 소문이 있습니다.[10] 이 프로젝트를 위해 Apple은 Mercedes-Benz Research and Development North America의 전 사장 겸 CEO인 Johann Jungwirth와 최소 한 명의 변속기 엔지니어를 고용했다는 소문이 있습니다.[11][12][13][14 ]

2015년 2월까지 상당한 수의 Apple 직원이 전기 자동차 프로젝트에 참여하고 있다는 소문이 돌았습니다.[15][16] Apple도 이 프로젝트를 위해 새 직원을 고용했습니다.[17] 2015년 2월의 보고서에 따르면 회사는 Tesla 직원에게 Apple에 합류하도록 인센티브를 제공하고 있었습니다.[18] 2015년 2월 월스트리트 저널은 이 제품이 자동차라기보다 미니밴에 더 가깝다고 보고했으며[15] 당시 시드니 모닝 헤럴드(Sydney Morning Herald)는 2020년부터 생산이 시작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19][20]

2015년 2월, Apple 이사회 멤버인 Mickey Drexler는 Apple 공동 창립자이자 CEO인 Steve Jobs가 자동차를 설계하고 제작할 계획이었으며 Tesla Motors가 2008년에 첫 자동차를 선보일 즈음에 개념에 대한 논의가 표면화되었다고 말했습니다.[21 ] 2015년 11월, 전 Apple iPod 수석 부사장 Tony Fadell은 원래 iPhone이 출시된 직후인 2008년에 Steve Jobs가 Apple 자동차에 관심을 가졌다고 확인했습니다.[22] 2015년 5월, Apple 투자자 Carl Icahn은 Apple이 2020년에 자동차 시장에 진입할 것이라는 소문을 믿었으며 논리적으로 Apple은 이 자동차를 "궁극의 모바일 장치"로 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23][24]

2015년 8월, Guardian은 Apple이 캘리포니아 콩코드에 있는 이전 Concord Naval Weapons Station에서 커넥티드 및 자율주행 차량의 시험장인 GoMentum Station[2]의 관리들과 회의를 가졌다고 보고했습니다.[25] 2015년 9월, 애플이 캘리포니아 자동차국(California Department of Motor Vehicles)의 자율주행차 전문가들과 회의를 가졌다는 보도가 있었습니다.[26][27][28][29] 2015년 9월 The Wall Street Journal에 따르면 배터리 전기 자동차가 될 것이라고 처음에는 완전한 자율 주행 기능이 없었으며 2019년경에 공개될 예정입니다.[30][31][32]

2015년 10월 팀 쿡은 자동차 산업에 대해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업계가 거대한 변화의 변곡점에 있다고 생각합니다." Cook은 Ford Model T의 현대적 후손들이 바로 섀시까지 흔들릴 수 있는 방법을 열거했습니다. 미래 자동차에서 소프트웨어의 중요성 증가, 자율 주행 차량의 부상, 내연 기관에서 전기화로의 전환 등입니다.[ 33]

2015년 11월, 다양한 웹사이트에서 Apple의 전면에 있는 것으로 의심되는 SixtyEight Research가 유럽에서 열린 자동차 차체 회의에 참석했다고 보고했습니다.[34] 또한 2015년 11월, 알려지지 않은 EV 신생 기업인 패러데이 퓨처(Faraday Future)가 10억 달러 규모의 미국 공장 프로젝트를 발표한 후[35] 일부에서는 이것이 실제로 Apple의 비밀 자동차 프로젝트의 전면이 될 수 있다고 추측했습니다.[36][37] 2015년 말, Apple은 내부적으로 Baja로 알려진 프로젝트에서 센서가 장착된 두 대의 Lexus SUV를 개조하기 위해 Torc Robotics와 계약했습니다.[5]

2016년
2016년 Tesla Motors CEO Elon Musk는 Apple이 아마도 매력적인 전기 자동차를 만들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전기 자동차 충전소에 관심이 있었습니다.[39]

2016년 7월 25일 월스트리트 저널은 애플이 은퇴한 하드웨어 엔지니어링 수석 임원인 밥 맨스필드를 설득해 타이탄 프로젝트에 복귀하고 인수하도록 설득했다고 보도했다.[40][41] 며칠 후인 7월 29일, Bloomberg Technology는 Apple이 BlackBerry Ltd.의 자동차 소프트웨어 사업부 QNX의 설립자이자 전 CEO인 Dan Dodge를 고용했다고 보도했습니다. Bloomberg에 따르면 Dodge의 고용은 Apple의 Project Titan에서 강조점의 변화를 예고했으며, 여기서 회사는 자율 차량용 소프트웨어를 만드는 데 최우선 순위를 둘 것입니다. 그러나 이야기에 따르면 Apple은 계속해서 자체 차량을 개발할 것이라고 합니다.[42] 9월 9일, The New York Times는 재부팅을 위해 수십 건의 해고를 보고했으며[43] 아마도 여전히 약 1,000명에 달하는 팀에서 나온 것으로 추정됩니다.[44]

다음 주에 계약 차량 제조업체인 Magna International에 Apple의 Sunnyvale 연구소에서 일하는 소규모 팀이 있다는 보고서가 나왔습니다.[45]

2017년
한동안 새로운 보고가 없었지만, 2017년 4월 중순, 애플이 캘리포니아 도로에서 자율주행 차량을 테스트할 수 있다는 소문이 퍼지면서 자동차 프로젝트 소식이 다시 불타올랐습니다.[46] 6월 중순 Tim Cook은 Bloomberg TV와의 인터뷰에서 Apple이 "자율 시스템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고 말했지만 반드시 실제 Apple 자동차 제품으로 이어지는 것은 아니며 세 가지 파괴적인 "변화 벡터"의 수렴에서 Apple의 역할에 대한 추측을 남겼습니다. 자율 시스템, 전기 자동차 및 승차 공유 서비스.[47]

8월 중순 다양한 소식통은 자동차 프로젝트가 자율 시스템에 중점을 두고 있다고 보고했으며 이제 쿠퍼티노의 주요 Infinite Loop 캠퍼스와 다양한 실리콘 밸리 사이에서 회사가 운영하는 캠퍼스 간 셔틀 서비스를 사용하여 실제 세계에서 기술을 테스트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새로운 Apple Park를 포함한 사무실.[48][49][50] 그런 다음 8월 말에 약 17명의 전 타이탄 팀원, 디트로이트 경험이 있는 제동 및 서스펜션 엔지니어가 자율 차량 스타트업 Zoox에 고용되었습니다.[51][52]

2016년 10월 보고서에 따르면 Titan 프로젝트의 기한은 2017년으로 결정되어 실용성과 실행 가능성을 증명하고 최종 방향을 설정해야 합니다.[53][54]

2017년 11월, Apple 직원 Yin Zhou와 Onceel Tuzel은 합성곱 신경망을 사용하여 라이더를 사용하여 3차원 물체를 감지하는 VoxelNet에 대한 논문을 발표했습니다.[55]

운송/기술 웹사이트 Jalopnik은 11월 말에 Apple이 자율 시스템 작업을 위한 자동차 테스트 엔지니어링 및 기술 인재를 모집하고 있으며 애리조나주 서프라이즈(원래 Wittman)에 있는 이전 Fiat Chrysler 성능 시험장을 제3자를 통해 은밀히 임대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56] 또한 2017년에 New York Times는 Apple이 자체 자율 주행 자동차 개발을 중단했다고 제안했습니다.[57] 이러한 보고서에 대한 응답으로 Apple CEO인 Tim Cook은 회사가 자율주행차 기술을 개발 중임을 공개적으로 인정했습니다.[58]

2018년
2018년 1월에 회사는 캘리포니아 자동차국에 27대의 자율주행 차량을 등록했습니다.[58]

2018년 5월 The New York Times의 기사는 주요 프로젝트 뉴스를 보도했습니다.[5] 독일의 고급 브랜드인 BMW 및 Mercedes-Benz와의 제안된 파트너십 계약이 실패한 후[5] Nissan, BYD Auto, McLaren Automotive 등과의 잠재적 제휴가 실패한 후 Apple은 폭스바겐과 파트너십을 통해 T6 Transporter 상업용 차량 플랫폼.[5] T6 Transports는 이탈리아 토리노에 있는 VW의 Italdesign 자회사에서 프레임, 바퀴 및 섀시를 그대로 유지하면서 자율 전기 버전으로 변형될 것입니다.[5]

Apple은 자율 차량 계획을 비밀로 유지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지만,[59][60] 규제 문서는 활동에 대한 사실적 통찰력을 제공합니다. 2018년 9월, Apple은 GM의 Cruise(175)와 Alphabet의 Waymo(88)에 이어 캘리포니아 자율주행 차량 허가 건수에서 70건으로 3위를 차지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60]

2018년 7월 7일, 전 Apple 직원이 Apple의 자율 주행 자동차 프로젝트에 대한 영업 비밀을 훔친 혐의로 FBI에 체포되었습니다.[58][59] 그는 연방 검찰에 의해 기소되었다.[61][58] 전 직원에 대한 형사 고소는 당시[62] Apple이 아직까지 자율 주행 연구에 대해 공개적으로 논의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으며[3] 약 5,000명의 직원이 프로젝트에 대해 공개했습니다.[63][4][ 삼]

2018년 8월, 전 Tesla 엔지니어링 수석 부사장인 Doug Field[64]는 Apple의 Titan 팀의 리더가 되었습니다.[65][66]

2018년 8월 24일, 애플의 자율주행차 중 하나가 도로주행 테스트 중 후진해 충돌사고를 낸 것으로 알려졌다.[6][67] 충돌은 자동차가 정지해 있는 동안 발생했으며, 보고된 부상자는 없이 쿠퍼티노에 있는 Apple 본사에서 약 3.5마일 떨어진 곳에서 교통 체증에 합류하기를 기다리고 있었습니다.[68][69] 당시 BBC는 애플이 도로에 등록된 무인 자동차 66대 중 111명이 이 자동차를 운전하도록 등록했다고 보도했습니다.[6]

2018년 8월에는 라이더에게 자율 주행 자동차가 무엇을 할 것인지 미리 경고하는 시스템에 대한 Apple 특허에 대한 보고가 있었습니다.

2019년
2019년 1월, Apple은 '프로젝트 타이탄' 자율 차량 팀에서 200명 이상의 직원을 해고했습니다.[70]

2019년 6월, Apple은 자율주행 자동차 스타트업인 Drive.ai를 인수했습니다.[71]

2020년
12월 초, Bloomberg는 Apple 인공 지능 책임자인 John Giannandrea가 이전 책임자인 Bob Mansfield가 은퇴함에 따라 Apple Car 개발을 감독하고 있다고 보고했습니다.[72] 몇 주 후, 로이터는 익명의 두 내부자에 따르면 애플이 2024년 출시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보도했습니다.[8]

2021년
1월 8일 한국경제는 현대차가 애플과 자율주행 전기차를 공동 개발·생산하기 위해 초기에 논의했다고 보도했다.[73] 1월 12일 The Verge Reported Apple은 2020년 EV 스타트업 Canoo와 회담을 가졌다. 두 회사는 투자에서 인수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옵션에 대해 논의했습니다.[74] 몇 주 후인 1월 말, Apple은 일부 상위 수준의 엔지니어링 변경 사항을 발표했으며, 일부 Apple 관찰자들은 Dan Riccio의 "Apple에서의 새로운 장"[75]이 Titan 프로젝트의 리더십(또는 완전히 관련이 없는 것, 예를 들어 증강/가상 현실 헤드셋 또는 디럭스 노이즈 캔슬링 헤드폰).[76] 2월 초까지 애플은 기아자동차 웨스트포인트 G를 사용하기 위해 현대와 35억 9000만 달러 계약에 근접한 것으로 나타났다.

 

eorgia 자동차 제조 공장,[77] 운전석이 없는 완전 자율 기계.[78][79] 그러나 2021년 2월 현대·기아차는 애플과 차 개발에 대해 논의하지 않는다는 사실을 확인했다.[80][81] Apple의 자동차 열망에 대한 신빙성을 더하여 Business Insider Deutschland(독일)는 Apple이 포르쉐 섀시 개발 부사장인 Manfred Harrer 박사를 고용했다고 보고했습니다.[82] Financial Times에서 현대-기아차 소문 이후 Apple이 여러 일본 자동차 회사와 Apple Car 프로젝트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는 소문이 나온 후 Nissan은 Reuters에 이 논의에 포함되지 않았다고 말했습니다.[83] 다음 Apple Car 추측은 Apple이 프로젝트를 위해 LIDAR 탐색 센서 공급업체를 찾고 있다는 것이었습니다.[84][85]

업계 소식통은 코리아 타임즈에 애플이 한국에서 공급망을 구축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86] 2021년 후반에 Apple은 2024년에 생산을 시작하기 위해 Toyota 및 한국 파트너와 협상을 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87]

의심되는 직원 및 계열사
Tesla의 Autopilot 자율 주행 자동차 프로그램의 전 엔지니어인 Jamie Carlson.[88] Tesla를 떠나 Apple을 위해 떠난 후 그는 NIO Pilot 자율 주행 플랫폼에서 중국 자동차 제조업체 NIO와 협력하기 위해 Apple을 떠났습니다. 가장 최근에 그는 Apple 특별 프로젝트로 돌아왔습니다.
자동 운전 전문 지식을 갖춘 전 폭스바겐 AG 엔지니어인 메간 맥클레인[88]
자동 운전 연구의 허브인 카네기 멜론 대학의 대학원 연구원인 Vinay Palakkode.[88]
마이크로칩 제조업체 Nvidia Corp NVDA.O.에서 운전자 지원 시스템용 컴퓨터 비전 소프트웨어를 개발한 엔지니어인 Xianqiao Tong[88]
취리히에 있는 스위스 연방 공과 대학의 자율 시스템 연구소의 전 부소장인 Paul Furgale.[88]
Ford 및 여러 공급업체에서 커넥티드 및 자동화 차량 개발 경험이 있는 엔지니어 Sanjai Massey.[88]
비디오 기반 운전자 지원 시스템 경험이 있는 전 보쉬 엔지니어인 스테판 베버[88]
컴퓨터 비전 및 물체 감지 분야의 전문 지식을 갖춘 전 델파이 연구 과학자인 레흐 슈밀라스[88]
이전 Caterpillar 자율 시스템 열 엔지니어였던 Anup Vader는 2019년 4월에 Apple을 떠나 Zoox 자율 차량 스타트업에 합류했습니다.[88]
Fiat Chrysler의 전 글로벌 품질 리더인 Doug Betts[89]
Johann Jungwirth, Mercedes-Benz Research & Development, North America, Inc.의 전 CEO[90] – 2015년 11월 VW로 떠났습니다.[91]
재료 연구, 전기 배터리 셀 제품 개발 및 고급 개념에 중점을 둔 A123 Systems의 Venture Technologies 부서를 설립한 전 Ford Motor Co. 엔지니어 Mujeeb Ijaz(배터리 기술 회사인 A123에서 4~5명의 직원 연구원 모집을 도왔습니다) [19]
샌프란시스코에 있는 전기 오토바이 회사 Mission Motors의 전기 엔지니어링 부사장인 Nancy Sun.[92]
이전 Mission Motors의 파워트레인 시스템 엔지니어링 이사였던 Mark Sherwood[92]
Eyal Cohen, 전 Mission Motors의 소프트웨어 및 전기 엔지니어링 부사장[92]
Nvidia 딥 러닝 소프트웨어의 전 이사인 Jonathan Cohen.[93] Nvidia는 운전자 지원 시스템에 사용되는 Nvidia Drive PX 플랫폼에서 딥 러닝을 사용합니다.[94]
Chris Portritt - 전 Tesla 차량 엔지니어링 부사장 및 전 Aston Martin 수석 엔지니어.[95]
Alex Hitzinger는 2016년 3월 31일까지 Porsche LMP1 프로젝트의 기술 이사로 근무한 독일 엔지니어입니다.[96] 그는 이전에 Red Bull 및 Toro Rosso Formula One 팀의 고급 기술 책임자로 일했습니다.[97] 2019년 1월에 그는 VW 상용차 기술 부서장으로 자리를 떠났습니다.[98]
Doug Field에 직접 보고한 센서 전문가이자 매니저이자 창립 팀원인 Benjamin Lyon은 2021년 2월 "위성 및 우주 스타트업" Astra의 수석 엔지니어 직책을 위해 Apple[99][100]을 떠났습니다.[101][1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