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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가 사이버트럭을 사는 이유!

애플카(사과차) 2024. 1. 31. 20: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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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https://richcat.tistory.com/entry/작성중-워키토키 [리치캣의 현재 그리고 미래:티스토리]

내가 사이버트럭을 사는 이유!

나는 .... 당장은 살 생각이 없다. 솔직히 별로 안이쁘다. 내 눈에는...

Why I'm buying a Cybertruck!

https://www.youtube.com/watch?v=adZztW0YbJ0

이 동영상은 Tesla의 Cybertruck에 대한 소개 및 특징을 다룬 영상입니다.
이 차의 본질은 독특함입니다.
철강으로 만든 바디 패널은 강력하고 내구성이 있으며, 스크래치나 충격에도 견딜 수 있습니다.
디자인은 독특하고 미래적이며, 사이버트럭은 다른 차와 크게 구분됩니다.
내부는 Tesla의 전통적인 미니멀한 디자인이며, 터치스크린을 통해 모든 조작이 가능합니다.
편의 기능도 많으며, 대형 틴트 유리 창이 인상적입니다.
실내 공간도 넓으며, 여러 적당한 수납 공간이 있습니다.
운전은 안정적이고 편안하며, 체조 멋진 가속력을 자랑합니다.
하지만 몇 가지 단점도 있습니다.
후방 시야가 좁고, 몇몇 부분의 완성도가 미흡할 수 있습니다.
리뷰의 마지막에서는 Cybertruck를 사기로 결정하고 이미 주문했다고 말하며, 비디오의 엔딩에서 사진에 투표하고 구독을 권유합니다.
테슬라 사이버트럭의 독특한 디자인은?

테슬라 사이버트럭은 다른 차량과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독특한 디자인을 가졌어요.

이 차의 독특함은 스테인리스 스틸로 만들어진 견고한 바디 패널에 있어요.

이 바디 패널은 어떤 충격에도 손상을 입히지 않는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어요.

하지만 디자인 관점에서는 사이버트럭의 후면이 가장 큰 약점이에요.

평평한 바디 패널 때문에 박스처럼 보이고 노골적인 느낌을 줘요.

그리고 사이버트럭의 패널들은 완벽하게 정렬되지 않고 간격이 있는 등 완성도 문제에 대한 비판이 있어요.

테슬라 이랄리 아이의 프리 프로덕션카는 어떤 디자인을 가지고 있나요?

이 차는 프리 프로덕션 모델이며, 단단한 스테인리스 스틸 안전성 때문에 일반 자동차처럼 절단이 안되며 디자인도 그것에 맞춰져 있어요.

패널에 벤드가 거의 없으므로 기존 차량과는 매우 차별화되는 디자인으로, 매우 독특해요.

특히 프로덕션 모델과는 달리 이 프리 프로덕션 모델은 단일 패널로 디자인 되어있으며 충향 내성이 뛰어나요.

촬영 지점은 사이버트럭(Cybertruck)을 제작하는 테슬라 기가 팩토리(Gigafactory)의 노란색 건물입니다.

테슬라 사이버트럭의 독특한 디자인은?

테슬라 사이버트럭은 가장 큰 윈드스크린을 가졌어요.

가장 큰 윈드스크린 와이퍼도 갖추고 있죠.

앞쪽으로 이동하면 특이한 외관을 볼 수 있어요.

전체 길이의 라이트 바와 헤드라이트는 실제로 여기 아래에 있답니다.

사이버트럭의 헤드라이트는 Matrix LED로 구성되어 있어, 빔의 일부를 무효화하여 맞닿은 차량의 운전자를 광선으로부터 보호해요.

이 자동차의 조명은 밤에 어떻게 보이는지 빠르게 보여줄게요.

리어 시그니처와 함께 프론트를 살펴보면 특이한 디자인이 돋보여요.

사이버트럭은 테슬라스러운 미니멀한 디자인으로, 터치스크린을 통해 모든 것을 제어해요.

새롭고 매우 빠른 터치스크린이 장착되어 있어요.

테슬라 모델3의 특징은?

테슬라 모델3는 엔진 구조의 특성상 보조 공간이 없어 최초로 자동차 역사에서 구현된 푸트룩의 열림/닫힘 기능이 있어요.

나머지는 다른 테슬라 자동차와 같은 인터페이스이며, 네비게이션, 토이박스, 클라이메이트 컨트롤, 위시켓 등을 내비게이션화면에서 한눈에 관리할 수 있어요.

하지만 이 차종에는 HUD(Head-Up Display)가 탑재되지 않아 아쉬움이 남으며, 옆 스틱을 사용하여 미러와 스티어링 휠을 조절할 수 있죠.

또한, 스티어링 휠에는 보이스 커맨드, 윈드 쉴드, 인디케이터 등 제어할 수 있는 기능들이 있어요.

테슬라 모델 S의 진공형 스티어링은 어떤가요?

모델 S의 진공형 스티어링은 사용하기 간편하고 계기판의 마감 품질도 괜찮아요.

그러나 프리프로덕션 버전으로 일부는 그럴 수 있다 해도 전반적으로 만족스럽다.

뿐만 아니라, 모델 S의 진공형 스티어링은 버튼이 아닌 쉽게 누를 수 있는 호른을 지원합니다.

테슬라의 제작 품질은 렉서스보다는 떨어지지만, 독일 제조사들보다는 그리 멀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차량 내부의 수납공간과 시트 설계, 유리창은 어떻게 되어 있나요?

차량 내부는 넓은 수납공간을 가지고 있어요.

컵홀더와 무선 충전 시스템이 있고, 밑에는 책가방 등의 짐을 넣을 수 있는 공간도 있죠.

문 내부에는 큰 병을 넣을 수 있는 커다란 공간이 있어요.

시트는 스포티한 디자인이지만, 좀 더 몸을 감싸는 디자인이었으면 좋겠고, 머리 방향으로 돌출되어 자세에 좋지 않은 디자인도 있어요.

하지만 유리창은 매우 커서 멋진 뷰를 제공하고, 모델 X와 같은 햇빛 가리개, 작은 화장대와 같은 장치도 있어요.

더불어 가장 작은 부분까지도 세밀한 조정이 가능하다는 점도 있어요.

테슬라 모델 Y에서 차량 내부와 편의 기능은 어떤가요?

히드룸과 무릎 공간이 넉넉하여 키 179cm의 사람도 충분한 공간을 느낄 수 있었죠.

하지만 매우 큰 글래스 루프 때문에 울렁거림 방지를 위해 주의해야 해요.

전자차 특유의 이점으로 앞 좌석과 뒷 좌석이 편하게 움직일 수 있어요.

앞 좌석이나 뒷 좌석 등 편의 기능들이 다양하게 제공되며, 외출이 쉬운 90도 문 설계가 장점이에요.

포드 F-150 라이트닝의 적재 용량과 특이한 기능은?

포드 F-150 라이트닝은 토너 커버가 굉장히 튼튼해서 물건들이 안전하게 보관됩니다.

대략 2800리터가 넘는 적재 용량은, 전기 트럭 라이벌들과 휘발유 트럭 F-150보다 크고, 보관을 위한 수납 공간도 넉넉해요.

좌석 아래에는 작은 공간이 마련되어 있는데, 이곳에는 얼음을 넣어 맥주를 식힐 수 있도록 따로 배수구까지 마련되어 있어요.

그리고 특이한 기능으로는, 짐을 고정할 수 있는 포인트가 물병 열리는 거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전기 픽업트럭의 무게 및 수화물 운반 능력 비교

이 차는 무게 운반 능력으로, 6톤에 이르는 베스트 포드 F-150보다는 떨어지지만, Rivian R1T과 같은 5톤을 운반 가능하며, F-150 Lightning과 Hummer EV보다 좋아요.

수화물 운반 능력으로, 이차트럭의 전기차 종류 중 가장 좋은 능력인 1.1톤을 운반 가능하나, 일반적인 포드 F-150에 비하면 약간 떨어져요.

차 앞 부분 하부에 있는 저장소는 최대 200키로그램의 무게를 져도 되며, 크기가 넓어 의자로도 사용할 수 있어요.

테슬라 사이버트럭의 5가지 단점은?

사이버트럭의 후방시야 거울이 너무 작아서, 커버를 닫으면 거울이 오류가 생긴다는 점, 그리고 유럽의 보행자 보호 규정 때문에 유럽에서 판매가 어려울 수 있다는 점이 있어요.

내부의 대시보드가 너무 깊고, 바람막이 유리가 너무 경사진 탓에 코너 부분의 유리 청소가 어렵다는 점도 있어요.

그러나 Tesla사는 후방시야거울 대신 후면에 카메라를 설치하여 후면 화면을 전송함으로써 후방시야거울을 대신할만한 기능을 제공한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사이버트럭은 디자인상 경사진 형태의 디자인 특성상 충격시 피해가 어느 정도 날 수밖에 없다는 점도 단점입니다.

테슬라 차량의 장단점은 무엇일까?

테슬라 차량의 문과 흰색 실이 노출된 부분은 대형 바퀴를 달려야 할 때 가끔 불편함을 초래해요.

이 차량의 또 다른 단점은 후방 카메라가 더러워지면 청소를 해야 하기 때문에, 차량 후진 시 시야가 제한될 수 있어요.

그러나 이 차량의 장점으로는 핸들 없이 조작을 할 수 있다는 것, 핸들 옆에 위치한 계기판, 그리고 광고 없이 뛰어난 주행 거리를 보장하는 배터리 구성 등이 있어요.

추가로, 틈새로 수평으로 개방되는 문은 실내에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장점이 있어요.

하지만 이 차량은 전통적인 수동형 핸들이나 기타 수동형 기계 장치가 없기 때문에, 지금까지 우리가 아는 보통의 운전방식에서는 다소 생소할 수 있어요

*세바스찬 볼드리의 작용 원리*

시동을 걸면, 바퀴가 핸들과 연결되는 걸 확인할 수 있어요.

차는 핸들을 돌려서 좌회전하면 좌측 바퀴, 우회전하면 우측 바퀴가 이동하죠.

차량 속도가 높아질수록 핸들 운전이 민감하지 않아져, 바퀴를 적절히 돌려주는 양이 조절되어 안전하게 조작하죠.

또한 뒷바퀴도 함께 움직여 네 바퀴를 동시에 제어하죠.

주행 모드를 변경하여 차의 뒤쪽 또는 앞쪽으로 동력을 모두 보낼 수 있고, 구동 방식을 조정하여 마음대로 제어할 수 있으며, 후진 성능을 높일 수 있어요.

테슬라 사이버트럭의 가정용 전기 공급 및 대재앙 대비 설계는?

테슬라 사이버트럭은 플랩을 열고 일반 플러그로 연결하면 최대 3일간 가정용 가전 작동이 가능해요.

앞뒤 챠시멤버는 하나의 알루미늄 판자로 만들어지며, 후면 서브프레임은 9,000톤의 압력을 가지고 있어 대재앙 대비에 최적화됩니다.

에어로다이나믹 디자인도 우수해 리비안 R1T보다는 우수하지만 포드 F-150보다는 낮습니다.

또한 좀비가 닥치기 전 3일간 가정용 전기를 제공할 수 있는 것도 특징 중 하나죠.

테슬라 사이버트럭의 특징은 무엇인가요?

테슬라 사이버트럭은 800 볼트 전기 시스템을 장착하고 있는데, 이는 전압이 높을수록 전류가 적어지므로 미세한 전선을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에요.

미세한 전선은 더 가벼운 무게를 가지게 되므로, 사이버트럭은 가벼움과 함께 탁월한 가속력을 지니고 있어요.

또한, 사이버트럭은 공기 서스펜션과 적응형 댐퍼 등의 기술을 사용하여 흔히 알려진 일반적인 픽업 트럭과 비교해 훨씬 편안한 주행감과 충격적인 가속력을 자랑하고 있어요.

트럭의 핸들, 카메라 대신 사용한 이유는?

후방 카메라 없고 낮게 설치된 후방시야각 미러를 사용하는데, 작고 보기에는 좋지 않아요.

핸들 조작이 예민해서 일반적인 픽업 트럭과는 달리 조금만 돌려도 반응이 확실하고, 약간 날렵한 느낌이 들어요.

설정을 약간 재조정하면 문제없어질 것 같기는 하지만, 이 핸들은 확실히 요크보다 선호되는 기능입니다.

블라인드 스팟에 자동적으로 경고를 주는 안전 시스템의 도움으로 큰 트럭까지 인지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테슬라 사이버트럭의 주행 가능한 범위와 주요 기능

테슬라 사이버트럭은 오토파일럿 시스템을 갖고 있는지 확실하지 않아요.

하지만 사이버트럭은 콘, 중앙 분리대, 차선 등 주변 사물을 감지하며 차량의 주행 범위와 기능을 알 수 있어요.

추가로, 사이버트럭은 테슬라 모델 3의 배터리 팩을 사용해 주행 범위를 증가시킬 수 있어요.

또한, 사이버트럭은 미국 웨스트 미들랜드에서 영어를 사용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이해하지 못할 수 있다고 해요.

스티어링은 민감하지만 안정적이며 조작이 쉬워서 편안한 드라이빙 경험을 제공해줘요.

사이버트럭은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나요?

사이버트럭의 머드 타이어는 노이즈가 크다고 예상했지만, 실제로는 그렇게 크지 않죠.

레진 브레이크와 원 페달 주행이 가능한데, 브레이크를 밟지 않아도 일자 주행에서 정지할 수 있어요.

미끄러운 길에서 회전 반경이 짧아서 유턴 운전이 편해요.

주차 작업에 앞서 언급한 대로 원 페달 주행이 가능해서 조작이 매우 편리해요.

유리 창이 투명하게 표현되어 경치를 감상하는 것도 재미있어요.

이 모든 것이 특이한 차량이라는 느낌을 강조하죠.

테슬라 사이버트럭의 특징은 무엇인가요?

테슬라 사이버트럭은 주행 중 시동을 끄고도 매우 쉽게 조작할 수 있어 주차할 때 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스테인레스 스틸로 만들어진 바디는 타인의 부주의로 인한 사고에 대한 걱정을 덜어줍니다.

그러나 충격 실험결과, 성능은 조금 떨어지지만 안전성은 그대로입니다.

주행 효율을 확인하기 위해 4.19 와트-초당 마일로 계산한 결과 실제 주행 거리는 294마일이었고, 가속성능도 탁월하여 0-60 마일 가속 시간은 2.84초, 1/4 마일 가속은 11.2초였습니다.

테슬라 사이버트럭은 무엇을 제공할까?

테슬라 사이버트럭으로 친구를 장난칠 수 있어요.

큰 와이퍼로 사람들에게 장난을 치며 즐길 수 있답니다.

테슬라 사이버트럭을 사야하는 지에 대한 최종적인 의견은, 북미에서만 구매 가능하지만 북미에 거주하고 가장 독특한 차량을 원한다면 테슬라 사이버트럭을 구매하는 것이 좋아요.

테슬라 사이버트럭 구매를 위해 이미 주문을 하였고, 영국으로 배송받아서 운전할 예정이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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