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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ASCAR 레이스에서 우승하기 위해 제작된 클래식 닷지 차저 데이토나가 경매에

애플카(사과차) 2022. 11. 9. 23: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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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ASCAR 레이스에서 우승하기 위해 제작된 클래식 닷지 차저 데이토나가 경매에

1969년과 1970년은 미국 머슬카의 전성기였으며, 그 중 닷지 차저 데이토나만큼 특수 제작되고 협소한 초점을 맞춘 차량은 거의 없었습니다. 그것은 한 가지를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원을 그리거나 더 적절하게는 NASCAR 타원 주위를 폭풍우 치는 것입니다. 그리고 1년이라는 짧은 기간 동안 경쟁을 압도할 수 있는 차체와 파워로 설계되었습니다. 이 희귀하고 빨간색 위에 빨간색의 예는 라스베가스 컨벤션 센터에서 11월 10일부터 12일까지 진행되는 Mecum Auctions의 다가오는 판매에서 특집 품목 중 하나가 될 것입니다.


Daytona는 이전 모델인 1968 Dodge Charger 500의 실패한 NASCAR 기록에 대한 응답으로 개발되었습니다. 이는 NASCAR의 영웅 Richard Petty가 플리머스를 떠나 포드로 향했던 같은 시즌이기도 합니다. Daytona의 디자인 브리프는 간단했습니다. NASCAR 레이스에서 1969년에 2번, 1970년에 4번 우승했으며, 그 해에 후계자이자 가까운 친척인 Plymouth Superbird가 8번 우승했습니다.

이 듀오는 본질적으로 유사한 자동차였으며 Daytona는 Dodge Charger R/T에서 파생되었으며 Daytona를 평평한 전면, 날개가 없는 이전 모델보다 훨씬 더 경쟁력 있게 만든 여러 가지 괴상한 차체 수정으로 구별됩니다. 공기역학적 효율성과 속도를 최대화하기 위해 Chrysler는 실제로 앨라배마주 헌츠빌에 있는 회사의 로켓 생산 부서에서 Saturn V 엔지니어를 고용했습니다. 거대한 바구니 손잡이를 회상했습니다. 전면에서는 조잡하게 제작된 금속 노즈콘이 공기를 가르고, 후면 백라이트는 충전기에 우아하게 움푹 들어가도록 재작업되어 루프라인과 같은 높이에 놓였습니다.


이 모든 것은 1969년 7월 Chelsea Proving Grounds에서 전체 레이스 사양에서 204mph를 초과하는 공기역학적 효율성, 안정성 및 최고 속도를 최적화하기 위해 수행되었습니다. 그러나 Daytona와 Superbird 모두 궁극적으로 그들 자신의 극단적인 사양과 그리고 NASCAR 경영진은 1971년 시즌 동안 305 ci보다 큰 엔진을 장착한 자동차에 공기역학적 장신구를 금지했습니다.

닷지 차저 데이토나(Dadge Charger Daytonas)는 경쟁을 위해 자동차를 인증하기에 충분할 정도로 많이 만들어지지 않았으며 오늘날에는 마모, 엔진 파손, 녹 및 파손으로 인해 원래의 503 모델보다 적어야 합니다. 결국, 이들은 중간에 걸쳐 "오래된 중고차"에 불과했습니다. 그리고 새 제품일 때 일부는 딜러 부지에 앉기도 했습니다. 이상한 리어 ​​윙은 판매에 반대했습니다. 오늘은 그렇지 않습니다.



2개의 크라이슬러 엔진은 Dodge Charger Daytona와 Plymouth Superbird 모두에 제공되었으며 고객은 4단 수동 또는 3단 자동 Torqueflite 727 변속기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원래 가격이 3,993달러였던 기본 Daytona에는 440ci(7.2리터) 매그넘 V-8이 있었습니다. 4배럴 기화기로 375마력을 냈지만 3개의 2배럴 카뷰레터를 사용하여 약 390마력을 개발한 식스팩 옵션을 장착할 수 있었습니다. 440ci 엔진을 장착한 총 433개의 예가 생산되었습니다. 하드코어 레이서들은 426 ci(7.0 리터) Hemi V-8을 주문할 수 있었습니다. Hemi V-8은 과소평가된 "공식" 출력이 425hp인 648달러 옵션입니다. Daytona의 70개만 그렇게 장착되었습니다. 그러한 자동차 중 하나는 2022년에 해당 모델에 대해 120만 달러에 판매된 새로운 경매 기록을 세웠습니다. 그리고 그 판매는 이상치였지만, 어떤 Dodge Charger Daytona도 미국 머슬카 피라미드의 정상에 있다는 데는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메컴이 선보인 데이토나는 빨간색 버킷 시트 인테리어와 함께 R4 레드로 새롭게 출시됐다. 2016년 원래 사양으로 전면 복원됐다. 3.54단 기어의 A33 트랙 팩. 또한 조립 라인 작업자가 자동차에 맞는 특정 부품에 대한 코드를 나열한 희귀 원본 방송 시트와 함께 제공됩니다. 예약 없이 제공되는 이 미국 성능 아이콘은 판매 마지막 날 경매 블록을 넘을 것이며 6자리 숫자가 얼마나 나올지는 누구나 짐작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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