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ivian이 2분기 실적 발표에서 R2 플랫폼에 대해 공개
어제 2분기 실적 발표에서 Rivian은 최신 R2 플랫폼에서 기대할 수 있는 것을 엿볼 수 있었습니다. Rivian은 주력 R1T EV 트럭 모델의 램프 생산으로 현금을 태우고 있습니다.
Rivian은 인건비와 재료비가 상승하면서 2분기 수익에서 17억 달러의 손실을 기록했습니다. 분기 말에 Rivian은 R1T 트럭과 R1S SUV를 포함하여 R1 차량에 대해 약 98,000개의 순 사전 주문을 받았습니다.
회사가 올 여름 초 R1S SUV 모델 납품을 연기했지만 Rivian은 최신 R2 플랫폼에 대한 본격적인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회사의 새로운 R2 플랫폼은 새로운 차량 라인업에 동력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리비안의 어닝콜 정보에 따르면 더 낮은 가격대로 제공될 것이라고 추측할 수 있다. Rivian의 CEO인 RJ Scaring은 새로 통과된 인플레이션 감소법(IRA)에 대해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많은 R1 구성이 청구서의 가격 요구 사항을 충족하지 않지만 R2 제품 라인 및 관련 셀 로드맵은 고객이 이러한 인센티브의 가치를 포착할 수 있도록 개발 중입니다.
새 법안은 앞으로 10년 동안 청정 에너지 이니셔티브에 4000억 달러 이상을 투자하는 역대 최대 규모의 기후 법안입니다.
리비안의 CEO는 법안에 포함된 전기차 세액 공제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지속 가능한 미래에 초점을 맞춘 법안의 일환으로 신규 전기차 구매자는 7,500달러의 세금 공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차량이 프로그램 자격을 얻으려면 Rivian의 주요 시장인 트럭, SUV 및 밴에 대해 MSRP가 $80,000 미만이어야 합니다.
Rivian은 미국에서 조립되는 것과 같은 다른 요구 사항에 대한 설명에 적합하지만, 특히 Rivian의 예상치 못한 가격 인상 발표와 CEO의 사과를 고려할 때 많은 R1 모델이 구성으로 가격 임계값을 초과합니다.
지금까지 Rivian의 R2 플랫폼에 대해 알고 있는 것
Rivian은 2분기 실적에서 회사가 2025년에 조지아의 새로운 시설에서 R2 플랫폼을 출시할 능력이 있다고 확신한다고 확인했습니다.
동시에 Rivian은 올해 업계 전체의 공급망 중단과 투입 비용 상승으로 인해 문제에 직면해 있습니다. 회사는 이미 SUV 모델의 인도를 여름이 끝날 무렵으로 연기했습니다.
그러나 인센티브가 EV 수요를 증가시킬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R2 플랫폼이 우선 순위가 될 수 있습니다. 회사는 R2 플랫폼 출시를 위한 자금 조달(현금 및 이에 상응하는 150억 달러)에 자신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Rivian의 CEO는 R2 플랫폼의 공급망 문제에 대해 질문했을 때 다음과 같이 대답했습니다.
꽤 오랫동안 진행해 온 작업입니다. 그리고 우리는 R2의 장기 공급망에 대해 숙고하고 계획했기 때문에 항상 해당 제품의 출시를 지원할 국내 공급망이 있는지 확인하는 렌즈를 통해 R2를 살펴보았습니다.
한편, 회사의 CFO인 Claire McDonough는 Rivian이 2025년까지 자본 지출(CapEx)을 2025년까지 20억 달러 미만으로 계획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일리노이주 노멀에 공장을 확장하는 데 계속 투자할 수 있게 되었으며, 여기에서 지금 바로 내부 소싱 모터 생산 라인을 추가하고 있습니다. 또한 조지아의 R2에 대한 첫 200,000 유닛의 용량에 투자할 수 있는 기회도 수반합니다.
그 동안 Rivian은 생산 매듭을 해결하고 R1 시리즈의 생산을 늘리는 데 집중하고 있습니다. Rivian은 EV 시장 점유율을 높이기 위한 중요한 계획을 가지고 있으며 R2 플랫폼이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는 데는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그러나 회사가 도착하기 전에 해결해야 할 많은 장애물이 있을 것입니다. 올해 2만5000대 생산이라는 목표를 먼저 달성할 수 있을지 지켜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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