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uigi Taraborrell은 Urus, Huracan 및 Aventador와 같은 Lamborghini 모델과 Huracan Sterrato 오프로드 차량 및 Asterion 컨셉트카와 같은 제한된 모델을 작업했습니다.
상황에 정통한 소식통에 따르면 Apple Inc.는 자율주행 전기차에 대한 작업을 강화하고 있다는 신호로 람보르기니의 최고 자동차 개발 관리자 중 한 명을 영입했습니다.
회사는 이탈리아 자동차 제조업체의 20년 베테랑인 루이지 타라보렐리(Luigi Taraborrelli)를 고용하여 Apple의 미래 차량 설계를 주도했다고 사람들이 밝혔습니다. Taraborrelli는 가장 최근에 Lamborghini의 섀시 및 차량 역학 책임자였습니다.
이러한 움직임은 Apple이 수년간의 좌절과 격변 끝에 자동차 생산에 전념하고 있다는 또 다른 신호입니다. 그의 경험을 바탕으로 Taraborrelli는 Apple EV 팀에서 가장 고위 관리자 중 한 명이 되었으며 이 노력에 이국적인 자동차의 파나쉬를 가져왔습니다.
이 임원은 Urus, Huracan 및 Aventador와 같은 Lamborghini 모델과 Huracan Sterrato 오프로드 차량 및 Asterion 개념 자동차와 같은 제한된 모델에 대해 작업했습니다. LinkedIn 프로필에 따르면 그는 Lamborghini의 섀시 개발과 핸들링, 서스펜션, 스티어링, 브레이크 및 림과 같은 영역을 감독했습니다.
애플 대변인은 고용에 대한 논평을 거부했다.
올해 초, Apple은 Ford Motor Co.의 31년 경력의 베테랑을 차량 안전 노력을 이끌도록 고용했습니다. 지난해에는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기차 제조사 카누(Canoo Inc.)의 전 사장이자 전 BMW 전기차 사업 책임자인 울리히 크란츠(Ulrich Kranz)를 고용했다. 그 전에 Apple은 Tesla Inc. Autopilot의 전 책임자인 Stuart Bowers를 영입하여 자율주행 기술을 연구했습니다.
Apple 프로젝트에는 Rivian Automotive Inc., Alphabet Inc.의 Waymo, Volvo Car AB 및 Mercedes-Benz Group AG를 비롯한 Tesla 및 기타 자동차 회사의 전직 엔지니어 수백 명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한 Tesla, McLaren, Porsche 및 Aston Martin의 전직 고위 디자인 임원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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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룸버그는 회사가 2025년 경에 라이더가 리무진 같은 실내에서 서로 마주할 수 있는 디자인의 자동차를 출시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보도했습니다. 많은 팀원과 업계 관계자들이 현재 일정에서 이러한 움직임이 가능한지 의심하지만 Apple은 완전히 자율적인 기술에 의존하는 대신 핸들이나 페달이 없는 자동차를 만들려는 야망이 있습니다.
최근 채용에도 불구하고 이 팀은 전 프로젝트 책임자인 Doug Field와 인공 지능 전문가 Ian Goodfellow를 비롯한 핵심 인재를 잃었습니다. Field는 Tesla에서 차량 프로그램을 주도한 후 2018년에 Apple에 합류했습니다. 그는 약 3년 만에 아이폰 제조사를 떠나 포드에 합류했다. 이는 주요 이니셔티브를 담당하는 애플 중역으로서는 비교적 짧은 기간이었다.
자동차 프로젝트는 현재 회사의 Apple Watch 및 건강 소프트웨어 팀을 감독하는 Kevin Lynch와 회사의 기계 학습 책임자인 John Giannandrea가 운영하고 있습니다. Apple은 적어도 2014년부터 전기 자동차를 개발해 왔지만 이 프로젝트는 리더십 교체, 전략 변경 및 정리해고를 포함한 혼란에 시달렸습니다.
Apple과 Lamborghini는 함께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2020년에 자동차 제조업체는 사람들이 Huracan EVO RWD Spyder를 미리 볼 수 있도록 지원하는 Apple 기반 증강 현실 기능을 출시했습니다. 당시 애플의 마케팅 책임자인 애플은 람보르기니에 대해 "깊이 관심을 갖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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