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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자동차의 위상이...현대자동차의 위상보다 높아진 느낌...^^.
2024 Kia Sorento -- REFRESHED with New Style, Interior & Better Technology!
2024 기아 쏘렌토 - 새로운 스타일, 인테리어, 더 나은 기술로 새롭게 단장되었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ubdBBmdWReY
키아 쏘렌토는 인기 있는 제품이에요.
최장량 모델 중 하나이죠.
하지만, 키아는 '안주하지 않고 노력한다'는 가정으로, 그 외관 디자인, 내장 및 혁신적인 새 기술을 토대로 향상된 제품인 2024 키아 쏘렌토를 출시할 거예요.
신형 쏘렌토는 2.5리터 터보차지 엔진(281마력, 311파운드 피트의 토크)을 탑재하고 있어요.
또한 8단 디듀얼 클러치 자동변속기와 2륜/4륜 구동을 선택할 수 있죠.
연료 경제성 측면에서는 23mpg 성능을 기록합니다.
KIA Sorento의 외관 디자인은 상당히 변했어요, 특히 앞쪽에 큰 변화를 보였죠.
Xline 모델에서는 낙하된 직사각형 모양의 앞부분과 어두운 회색 강조선이 있고, Tiger Nose는 새로운 모양으로 가운데에 광택 있는 검은색 마감을 가지고 있어요.
2024 모델 연도에서는 가스 파워트레인이 이 업데이트된 외관으로 나올 것이지만, 하이브리드 모델은 이전 디자인을 계속 유지할 거에요.
헤드라이트는 프로젝터 LED 헤드라이트로 업그레이드되었고, 주간 러닝 라이트와 방향지시등도 함께 있어요.
뒷부분 디자인은 앞 부분에 비해 큰 변화가 없으며, 2024년에도 이전 디자인을 유지할 거에요.
Drew가 차 안으로 들어가서 테일 라이트를 확인하고 LED 원소가 있는지 확인했죠.
그러나, Kia Sorento의 일부 버전은 LED 뒷 조명을 사용하지만, 이번 버전은 아니었어요.
따라서 Kia는 모든 버전에 LED 라이트를 제공해야 한다고 생각했어요.
그리고 리어 유리창 하단에 숨겨진 리어 와이퍼와 새롭게 디자인된 하단 범퍼가 있다고 해요.
하지만, 가장 큰 실망을 준 것은 구성된 incandescent의 불빛이었어요.
2024 Sorento의 견인 중량은 3,500 파운드예요.
디자인은 크게 변하지 않았는데, X-Line 모델은 검은색 윈도우 서라운드와 브릿지 스타일의 루프 레일을 탑재하고 있어요.
'Highway Drive Assist'는 S 모델 이상에서 표준 장비로 제공되며, 추가적인 안전 기능은 트림 구조가 업그레이드될수록 제공돼요.
내부 디자인은 많이 바뀌었으니 함께 살펴보시죠.
이 채널은 Sorento 리뷰 채널이니, 구독하시면 더 많은 정보와 재미를 누리실 수 있습니다.
2024 Kia Sorento의 최신 키포브는 쿨한 모양을 가지고 있으며, 사이드에 버튼과 리모트 스타트가 있어요.
문을 열기 위해 핸들 뒤에 센서가 없기 때문에 검은색 버튼을 눌러 문을 열어야 한답니다.
내부 디자인은 2023년형 Sorento와 많이 바뀌었어요.
LX 모델은 천 원단 시트로, EX를 포함한 중간 트림들은 컨투어 가죽 패브릭으로 제공돼요.
2024년형에는 몇 가지 새로운 색상 옵션이 추가됐어요.
대부분의 모델은 10-way 전동 시트와 2-way 럼버 조정 기능을 갖고 있어요.
SX Prestige를 선택하면 추가적인 조정과 메모리 시트도 제공돼요.
차 내부의 재질은 가죽과 솜으로 마감되어 있어 고급스러운 느낌이 강조돼요.
위쪽 대시보드는 모두 가죽으로 마감되어 있고 아래쪽에는 현실적인 모조목재 소재가 사용돼요.
스티어링 휠은 가죽으로 싸여져 있으며, 난방 기능도 탑재돼 있어요.
센터 콘솔은 깊고 넓은 공간을 가지고 있고 세컨드 로우는 16개의 도넛을 수납하는데 충분한 공간을 제공해요.
2024 키아 소렌토에서는 컵 홀더, 작은 수납 공간, 큰 수납 공간과 무선 폰 충전패드, USB C 포트를 제공해요.
전통적인 스타일의 쉬프터는 새로운 디자인으로 변경되며, 백업 카메라는 전 트림에서 탑재되고 360도 카메라는 최고급 트림인 SX Prestige에만 있어요.
인테리어에서는 듀얼 존 클리마트와 멀티패션 기능이 적용되고 최상급 트림에는 12개의 스피커 보스 사운드 시스템이 갖추어져요.
후방 주차 센서도 모든 트림에서 제공됩니다.
2024 모델 전기차에는 새로운 소프트웨어 시스템이 장착되었어요.
이제 모든 트림에서 무선 안드로이드 오토와 애플 카플레이를 사용할 수 있고, 대형 디스플레이는 높은 성능과 터치 반응성을 제공하는 새로운 소프트웨어 인프라를 기반으로 합니다.
일부 상위 엔드 트림에서는 내장형 네비게이션이 제공되며, 미드 레벨 이상에서는 프레임리스 자동 가림 거울과 썬루프가 기본으로 탑재되어 있습니다.
Sorento의 후좌석은 이전 모델과 마찬가지로 다리 공간인 41.7인치와 머리 공간인 39인치를 제공해요.
그런데 특히 다리 공간이 아주 훌륭하며 세그먼트 전체에서 최고 중 하나라는 것이 알려져 있어요.
또한 리어 시트는 조정 범위가 넓어서 어린이 좌석을 사용하거나 앞좌석에 가까이 배치할 수 있습니다.
EX 트리밍 이상에서는 캡틴 체어가 표준으로 제공되며 편안한 팔걸이와 사이드에 작은 수납포켓이 있습니다.
이 밖에도, 키 5'9"인 사람의 무릎 공간은 8.5인치 정도로 앉았을 때의 거리가 되어 좌석이 매우 편하다는 것을 알려주고 싶습니다
차량 가운데 부분에는 통풍구와 USB포트, 12볼트 콘센트가 있어요.
문을 열면, 하드한 소재의 문 트림과 레드 컬러의 가죽 암레스트가 있어요.
컵홀더도 있고, 컵 홀더에 스탠리 워터 병이 들어갈 수 있어요.
이 차의 매력 중 하나인 세번째 열 좌석은 접이식이라, 분류가 중형차인 소렌토에도 타 제조사의 대형 SUV와 같은 세번째 열 좌석 기능이 제공돼요.
접혀있을 때는 수납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어요.
세 번째 열 좌석은 약 30인치의 다리 공간과 충분한 머리 공간을 제공하지만, 밴 모델인 타호나 유콘을 대체하기에는 적합하지 않아요.
다리 받침은 괜찮은 편이지만, 가장 부족한 부분은 넓게 펼 수 있는 공간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제 위치에서 발을 넣을 수 있고, 약 1인치의 무릎 공간이 있다는 특징이 있어요.
또한 세 번째 열에는 환기구가 없으며, 이것은 완전히 새로 디자인된 산타페와 다른 점이에요.
마지막으로 세 번째 열 뒷 공간에는 13미터^3, 접으면 45미터^3, 모든 좌석 접으면 75미터 ^3의 카고 공간이 제공된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전원 접이식 세 번째 줄은 없지만, 두 번째 줄을 전기적으로 접을 수 있는 버튼이 있어 편리해요.
운전석 뒤에 공간을 조절해 58인치의 키를 가진 사람의 경우, 79인치의 수화물 공간이 있고, 두 번째 줄의 뒤로는 41인치의 길이가 있죠.
또한, 수납 공간과 예비 타이어도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어요.
테스트 드라이브에서는 주행 시 향상된 동력 장치에 대해 설명하며, 소리 레벨 측정과 다양한 주제에 대해 언급할 거예요.
2.5 터보 4기통 엔진은 281마력과 311 lb-ft의 토크를 만들어내며, 토크 성능으로 인해 좌석에서 뒤로 미끄러지는 듯한 감각을 느낄 수 있어요.
LX와 S 트림 레벨에서는 기본 엔진을 사용하지만, EX 트림 레벨을 선택하면 2.5 터보 엔진을 탑재할 수 있어요.
이는 이전 모델과 비교하여 큰 업그레이드이에요.
이 차량은 아래 클래스에 비해 조금 더 큰 SUV이기 때문에 추가적인 동력이 필요할 것 같아요.
또한, 키아에서는 하이브리드 및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차량도 제공하고 있어요.
2025년에 업데이트되는 시기에 대한 공식 세부 사항은 아직 발표되지 않았지만, 2024년에는 예전 모델의 하이브리드 차량을 구매할 수 있어요.
자동차의 파워트레인을 이루는 다른 요소인 자동변속기가 이야기돼요.
2024년형 에스케이40에는 2.5터보 모델에만 현대의 8단 듀얼 클러치 자동변속기가 탑재돼요.
이 변속기는 소나타 N라인, K5 GT 등의 높은 성능 차량에 사용되는데, 도시 속에서는 미세한 차이가 있지만 빠른 가속에서 매우 빠른 변속을 경험할 수 있어요.
시내 주행에서도 부드러운 사용감을 제공함으로써 큰 어려움 없이 높은 성능을 경험할 수 있어요.
기본 모터에는 8단 자동변속기가 장착되며, 이 듀얼 클러치 변속기는 성능면에서 큰 업그레이드를 보장합니다.
전통적인 자동차와는 약간 다르지만, 시내 주행에 더욱 효과적이라고 생각되는 변속 시스템이 적용되어 있어요.
그리고 작년 모델 대비 마모도 개선된 것 같아요.
크루징 상황에서도 안정적인 라이딩 경험을 제공하며 차체 안정성은 전반적으로 좋아요.
단, 큰 바퀴 모델을 선택하면 도로의 큰 버팀목과 같은 부분에서는 카빈으로 충격이 전달될 수 있기 때문에, 크기가 작은 바퀴와 오프로드용 서스펜션을 사용하는 것이 좋아요.
Sorento는 소음 측정 결과, 전 세그먼트에서 가장 조용한 차 중 하나예요.
속도는 55mph로 일정하게 유지하면서, 팬 스피드를 1로 맞춘 후 소음 측정을 진행한 결과, Sorento의 측정 결과는 55.5 dB로 나왔는데, 해당 결과는 이전 모델보다 더 조용한 것으로 밝혀져 전 세그먼트에서 가장 조용한 차 중 하나로 평가되었어요.
그리고 해당 채널에서 검토한 모든 차량의 소음 측정 결과는 자사 웹사이트 'carinfection.com' 에서 확인할 수 있다고 하여 시청자들이 그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고 설명하였어요.
마즈다 CX-5은 전륜구동을 기본으로 하지만, 옵션으로 사륜구동을 이용할 수 있어요.
터보와 사륜구동이 탑재된 모델은 20/27/23을 기록하는데, 터보가 탑재되지 않은 2.5L 모델은 더 좋다고 할 순 없어요.
또한 2.5L 모델의 자동시작-정지 기능은 차량 앞 출발 감지 기능과 상관없이 작동하는데, 이 차량은 앞 차량이 출발할 때 작동합니다.
따라서 자동시작-정지 기능이란 과연 필요한 기능인지는 의문이에요.
2024 키아 소렌토 업데이트 중 프리미엄한 외관 디자인, 그 중에서도 그릴과 조명의 업데이트가 매력적이고, 유니크한 휠 디자인도 좋아요.
아쉽게도 리어 디자인은 이전 모델과 거의 동일합니다.
기아 소렌토의 보증 기간은 보통 5년/6만 마일, 파워트레인은 10년/10만 마일이에요.
다만, 여전히 무상 유지보수는 제공되지 않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가격은 2,000달러에서 4,000달러정도 차이가 나며, 베이스 모델의 가격은 31,990달러부터 시작합니다.
업데이트된 중간 가격대의 테스트 차량의 가격은 43,800달러입니다.
지역 딜러와 최고의 가격을 얻을 수 있는 도구인 carconnections.com/carquotes을 활용하시길 권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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