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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라별 트럭 디자인 다른 이유는 ?

애플카(사과차) 2024. 2. 6. 23: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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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트럭 왜 우리나라에 없나, 나라별 트럭 디자인 다른 이유는

https://www.youtube.com/watch?v=MFQCzCR1EO0

이 영상은 미국과 우리나라, 유럽의 트럭 디자인 차이에 대해 설명합니다.
미국의 트럭은 앞부분이 튀어나와 더 큰 실내 공간을 제공하며, 컨벤션 타입이라고도 합니다.
이에 비해 우리나라와 유럽에서는 캡 오버 형식을 선호합니다.
컨벤션 타입의 장점은 운전자의 안전과 넓은 공간입니다.
그리고 이러한 차량은 미국의 땅과 도로 환경에 잘 어울리며, 유럽에서는 우리나라와 비슷한 환경 때문에 캡 오버 형식을 선호합니다.
대한민국에도 일부 캡 오버 형식의 트럭이 출시되었지만 인기가 없었던 이유는 우리나라의 도로 조건과 우리의 운송문화와 잘 맞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향후 길이 제한이 완화될 수도 있으며, 세미 트랙터와 같은 여러 유형의 트럭이 부활할 수 있는 가능성도 있습니다.
미국 컨벤셔널 타입 트럭의 장점은?

미국에서는 컨벤셔널 타입 트럭이 주로 다니는데, 이러한 트럭은 운전자의 사고시야를 높여 안전성을 높여요.

또한, 내부 공간이 넓어 편안하며, 슬리퍼카트와 같은 특별한 공간을 제공하기도 해요.

프로스타 모델과 나비스타 인터내셔널 모델은 대한민국에서도 출시되었으며, 트럭 팬들에게 인기가 높아요.

단, 시야가 살짝 답답할 수 있지만, 타고 있을 때엔 엔진 성능이 좋다는 장점이 있어요.

외국 트럭과 한국에서의 차량 공간 문제

캠핑카를 탄 느낌도 받을 수 있었고 넓은 실내공간이 부러웠지만 어차피 한국에서는 차의 전후좌우 여유 공간이 부족하기 때문에 작은 형식으로 선택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요.

일본의 트럭을 만족스럽게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한국조건에 맞게끔 만들어진 케이스가 같이 존재한다고요.

한국에서는 차 대 전후좌우 공간 부족 문제가 계속 존재하고 있으며, 길이가 짧은 형태의 트럭도 충분하게 사용할 만 하다고 생각했어요.

한국의 케이스에 맞게끔 작업하는 것도 중요하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2000년대에 스타렉스 플랫폼으로 출시되었던 리베로라는 한국의 트럭도 있었지만, 포토보다 길이가 무려 30cm 김에 더 작은 적재 함을 가지고 있었어요요.

한국과 미국의 트럭 규제 사항에서 다른 점은?

한국에서 단독 차량의 길이는 13m이고, 버스와 트럭이 14m 이하로 규정되어있어요.

높이는 한국 차량이 4m를 넘을 수 없으며, 길이 및 높이와 마찬가지로 제한이 있답니다.

미국에서는 인체 상해 조건을 충족하는 예외 차량으로 리베로와 같은 semi-truck에 관심이 쏠리고 있어요.

하지만 이 경우에도 제한 범위 안에서 이야기가 이루어지고 있다고 해요.

현대 일렉터트릭 2층버스와 글로벌 트럭의 차이점은?

현대 일렉터트릭 2층버스는 최근에 출시된 25주년 모델로, 믿음직한 글로벌 트럭으로 소개됩니다.

경륜트럭은 우리나라에서 선택 받지 못한 이유는 리베로 단종과 우리나라의 좁은 땅과 골목길 문제로 인해 제한적인 사용이 어려웠죠.

그러나 미국은 넓은 토지와 공장이 있고, 더 오래 운전해야 하므로 넓은 실내 공간이 필요하다는 요구가 있어 미국과 유사한 디자인의 트럭을 선호합니다.

큐브 보양식은 연비가 좋지만 무게가 무거워 캡 오버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트럭사고로 인한 대한민국의 운전자들에 대한 응원 메시지는?

트럭사고를 보게 된 충격으로, 운전자분이 다치지 않았다면 더 큰 차량인 '카린TV 큰차'는 내 차량 바로 앞에서 확 들어왔을 가능성이 높았죠.

운전자들은 언제나 안전운전이 중요하며, 특히 졸음운전이 가장 위험하죠.

자신과 다른 운전자들의 안전을 위해 대한민국의 트럭과 운전자들 응원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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