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워키토키 양방향 무선 세트, 미니 장난감, 휴대용 라디오 끈, 인터폰 트랜시버, 생일 선물, 2 팩, 3k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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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https://richcat.tistory.com/entry/작성중-워키토키 [리치캣의 현재 그리고 미래:티스토리]
10년쯤 지나야 일반화될까?
아니면 5년 내에 진정한 택시처럼 사용이 가능할까?
초창기에 사고도 많고...사망자도 생길듯 한데....
TOP-6 EVTOLs | Future Electric Flying Taxis
https://www.youtube.com/watch?v=Ryy-7tcZqC8
현재 Joby Aviation이 EV택시 산업의 선두에 서 있고, 155마일로의 기록은 12년 동안 달성되었어요.
많은 스타트업들이 기술 개발에 힘쓰고 있고, 다양한 기업들이 중간 결과물을 발표하고 있어요.
하지만 EV택시는 기존 헬리콥터 제작과정에서 나타났던 안전상의 취약점을 최소화하기 위해 '분산 추진 시스템', '독립형 배터리 팩', '제어 시스템의 복제', '날개와, 최종적으로는 탄환형 파라슈트' 등의 안전 대책을 적극적으로 취하고 있어요.
또한, 자율주행 기술을 도입한다면 더욱 안전하게 운행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현재 가장 저렴한 헬리콥터 비행티켓의 가격은 15분당 150달러로, 이와 비슷한 이륙 이착륙을 하며 이동할 수 있는 EVTOL의 가격은 택시비와 비슷한 수준이라고 해요.
하지만 전기차와 같은 수용인원과 무게, 총 추진력을 가졌을 때 요새 전기차가 배터리 용량의 절반으로 두 배의 주행 거리를 가지고 있다는 것입니다.
또한 EVTOL은 전륜이 없는 대신 전면에 날개가 있어 동일한 거리를 상승 비행으로 이동할 때 전기차보다 더 적은 에너지를 소비합니다.
하지만 EVTOL은 항상 30분 이상의 잔류 에너지를 가지고 비행하기 때문에 전력 소모 급감을 가져옵니다.
이제 EVTOL을 더욱 개발하고 기술을 완벽히 구현함에 따라 전기 항공 운송수단은 자동차보다 저렴한 선택지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Joby S4에는 1백만 달러 이상의 제조 비용이 든다고 해요.
그리고 Joby S4는 사적 구매가 불가능하며, 예상 연간 수익이 2백만 달러 이상인 에어 택시로만 사용될 것이라고 해요.
조비는 헬리콥터와 달리, 고음량 오염 때문에 대부분의 도시에서 비행할 수 없다고 해요.
그러나 조비는 진공청소기보다 조용하다고 해요.
EVTOL의 주요 장점은 시간 절약이라고 해요.
20마일 이하의 거리에서도 승객용 드론은 1시간 이상의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고 해요.
Joby 항공은 8억 달러 이상의 투자를 유치했으며, NASA, Toyota, Intel, Garmin 및 Uber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해요.
현재 이 회사는 1,000명의 직원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40억 달러 이상의 가치를 가지고 있다고 해요.
2014년 중국 회사 Ehang 설립되었어요.
2인승 드론 Ehang 216은 2018년 출시됐어요.
도심 내에서 최대 20분 동안 사용할 수 있는 드론이에요.
무게는 약 360kg지만 페이로드 220kg을 들어올릴 수 있어요.
최대 속도는 100km/h이며 비행 거리는 35km이에요.
Ehang 216은 수천 대의 드론을 관리하는 경험이 있기에 대규모 항공 운송체를 확보하는 건 이미 이들에겐 문제가 없죠.
하지만 Ehang 216의 안전성, 노이즈, 내부 공간 부족 등에 대한 회의론도 있다.
그러나 Ehang은 식료품 및 소량 화물 배송 등에 이미 작은 드론을 사용하고 있으며, 자동화된 포인트의 미래를 예상할 수 있어요.
중국 중소기업 'EHang'은 VT30 모델을 출시하여 이를 통해 300km 이동 가능한 E-VTOL에 대한 대중의 외형 상을 불만족스럽게 받고 있어요.
하지만 이를 해결한다면 진입 장벽이 낮은 미래성장 가능성 높은 분야라는 걸 보여줬답니다.
또한, 이미 자율형 항공택시 생산까지 성공한 이 회사는 매년 대략 $5백만의 수익이 기대됩니다.
투자 규모는 적지만, 이 회사가 7년만에 이룬 성과와 기술력으로 볼 때 앞으로도 큰 기대를 할 수 있습니다.
현재 EHang은 1조원 이하로 저평가되어 있어요.
'Lilium'은 2015년에 European Space Agency와 Climate KIC 프로그램의 지원으로 개발을 시작하여, 5인승 모델을 개발한 뒤 2024년에 7인승 저속 비행기를 출시할 예정이에요.
Lilium은 주로 도시 간 비행을 위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저가와 운영비를 고려하였으며, 최대 이륙 중량은 3175kg이고 한 번 이륙으로 250km를 비행할 수 있어요.
'Volocopter'은 2010년 개발을 시작하여 2011년에 프로토타입을 시험비행하였고, 2016년에는 전 사람이 탑승할 수 있는 전 모델 시험 비행에 성공했어요.
2023년에 상업용 비행을 시작할 예정이며, 처음에는 조종사의 도움을 받아 운항되며, 승객은 1인밖에 탑승할 수 없는 1인승 모델로 운항될 거예요.
추가로, Volocopter는 화물 배송용으로 적용된 드론 'Volodrone'을 보유하고 있고, 중거리 비행을 위한 4인승 모델인 'Voloconnect'도 개발 예정이에요.
'Volocopter'의 'Voloport'는 전자망 부하 문제로 기존 건물 지붕에 설치하기 어려워 전 국가적으로 공간을 조성해야 하지만, 밤에 배터리 교체가 가능해 에너지 문제 대부분을 해결할 수 있어요.
'Vertical Aerospace'는 최대 비행 거리 100마일, 최대 속도 200mph의 VA X4를 개발 중이죠.
그러나 8개의 화력 중 4개는 크루징 시 비활성화되지 않아 단점으로 지적되고 있어요.
'Vertical Aerospace'는 강력한 파트너와 1,000대의 예약 주문을 받았지만, 2024년 인증 예상에 해당하는 기간에 설계 최적화와 테스트에 노력할 예정이에요.
Archer Aviation은 2018년에 창립된 5인승 기체 Maker로, Vertical 산하 기업 중에서 가장 젊은 기업이에요.
그들의 디자인은 Vertical 산하 기업들과 유사하지만, 짧은 비행 거리에 적합한 60마일 이내의 비행을 진행하죠.
Archer Aviation은 약 200명 가량의 종사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대 9억 달러의 자금을 조달하여 상장된 미국 기업으로서 큰 주목을 받고 있어요.
2024년에 최초의 상업비행을 시작할 계획이지만, 현재까지는 그에 대한 자료가 없습니다.
그들은 개발과 테스트를 위해 2인승 80% 규모의 모델을 만들었으며, 제조 비용은 약 120만 달러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전기항공산업에서는 다양한 디자인이 개발되고 있지만, 어떤 디자인이 실제로 일상적인 교통수단으로 자리매김할지는 아직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이미 수십 개의 개인 전기항공기가 작동하고 있다는 사실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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